소프트웨어

MS, 맞춤형 AI 교육 플랫폼 ‘AI 스킬 내비게이터’ 무료 공개

이안나 기자
[ⓒ MS]
[ⓒ MS]

[디지털데일리 이안나기자] 마이크로소프트(MS)가 AI 스킬 내비게이터를 공개하고 개인과 조직 AI활용 역량 강화에 나선다고 19일 밝혔다.

AI 스킬 네이게이터는 다양한 AI 학습 프로그램을 연결해 사용자 수준과 목표에 맞는 맞춤형 과정을 제안하며 한국어를 포함한 20개 언어를 지원한다. 이 프로그램은 AI 기술 활용과 도입을 확대하는 것을 목표로 한다.

한국어 콘텐츠는 국내 사용자들이 AI 기술을 보다 쉽게 익히고 활용할 수 있도록 접근성을 높였다. 이를 통해 국내 공공 및 민간 조직 학습자들은 자신에게 적합한 프로그램을 학습할 수 있게 됐다. MS AI 스킬 유튜브 채널에서도 한국어 콘텐츠를 접할 수 있다.

학습자는 AI 어시스턴트 기능을 통해 학습 목표와 현재 수준에 맞는 교육 과정을 손쉽게 탐색할 수 있다. 초급 학습자에겐 기본 개념 강의가, 전문가에게는 심화 학습 자료가 제공돼 각자 필요에 따라 학습이 가능하다.

모든 과정은 AI 스킬 내비게이터가 연결하는 학습 플랫폼인 마이크로소프트 런과 링크드인 러닝 등 다양한 플랫폼에서 전 과정 무료로 수강할 수 있다. AI 기술 학습 프로그램은 생산성과 창의성을 높이는 주제별 학습 세션과 조직의 업무 효율을 강화하는 역할별 학습 세션으로 구성된다.

조원우 한국MS 대표는 “AI의 혜택을 제대로 누리기 위해서는 AI를 활용할 수 있는 역량이 필수적”이라며, “AI 스킬 내비게이터는 한국을 포함한 전 세계 모든 사람들이 AI를 사용하고, 도구를 개발하며, 일상과 업무에 AI를 적용할 수 있도록 학습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출시됐다”고 말했다.

이안나 기자
anna@ddaily.co.kr
기자의 전체기사 보기 기자의 전체기사 보기
디지털데일리가 직접 편집한 뉴스 채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