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프트웨어

클릭 몇 번으로 AI 문서 분석 끝...사이냅소프트, ‘도큐애널라이저’ 고도화

이안나 기자

도큐애널라이저 고도화 [ⓒ 사이냅소프트]

[디지털데일리 이안나기자] 사이냅소프트가 단순한 문서 분석을 넘어, 데이터 분석 및 대규모언어모델(LLM) 구축 연구 개발 분석 품질을 향상시키는 솔루션 선보였다.

사이냅소프트는 문서분석 솔루션 ‘사이냅 도큐애널라이저’의 고도화된 기능을 출시했다고 27일 밝혔다. 이번 업데이트는 문서 내 다양한 요소를 정확하게 분석하고, 사용 편의성을 향상시킨 것이 특징이다.

사이냅소프트는 이번 업데이트를 통해 단순한 텍스트 분석을 넘어, 차트·도형·이미지·수식 등 복잡한 문서 요소까지 아우르는 통합적인 분석 솔루션을 제공한다.

새롭게 추가된 이미지 추출 기능은 문서 내 포함된 이미지들을 별도 파일로 추출할 수 있도록 한다. 기존엔 복잡한 과정을 거쳐야 했던 이미지 추출 작업이 단 몇 번 클릭만으로 가능해졌다.

이 기능을 통해 연구자나 데이터 분석가는 차트나 수식이 포함된 이미지 정보를 보다 쉽게 활용할 수 있게 됐다. 뿐만 아니라 제목 및 캡션 인식 기능은 문서 구조를 명확하게 파악할 수 있도록 돕는다. 페이지 내 읽기 순서 인식은 좌표 정보를 기반으로 더욱 정교해졌다.

사이냅 도큐애널라이저는 PDF로 변환할 필요 없이 마이크로소프트(MS) 오피스 등 원본 파일을 바로 분석할 수 있어 시간과 노력을 절약할 수 있다는 특징이 있다. 원본 파일을 바로 분석할 경우 문서 포맷과 구조를 유지하면서 분석할 수 있어 데이터 의미를 보다 정확하게 이해할 수 있다.

전경헌 사이냅소프트 대표는 "도큐애널라이저의 고도화된 기능은 이미 다수의 LLM 구축 및 지식 자산화 사업에 사용되고 있으며, 다양한 산업 분야에서 활용 가능성이 높아지고 있다"고 말했다.

이안나 기자
anna@ddaily.co.kr
기자의 전체기사 보기 기자의 전체기사 보기
디지털데일리가 직접 편집한 뉴스 채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