두나무, 콘텐츠 영역 확장…디지털 악보 플랫폼 운영사 엠피에이지(MPAG)인수
[디지털데일리 최천욱 기자] 두나무가 콘텐츠 영역을 확장한다. 디지털 악보 플랫폼 운영사 엠피에이지(MPAG)를 인수하고 자회사로 편입시킨 것이다.
두나무는 지난해 11월 글로벌 디지털 악보 플랫폼 운영사 MPAG를 지분 확보 형태로 인수했다고 17일 밝혔다. MPAG의 기술력과 글로벌 네트워크를 기반으로 콘텐츠 거래 생태계를 구축하고 디지털 악보 시장을 선도하며 음악 교육사업을 강화하는 것이 목표다.
엠피에이지는 글로벌 디지털 악보 플랫폼 ‘마이뮤직시트(MyMusicSheet, 글로벌)’, ‘마음만은 피아니스트(한국)’, ‘코코로와 뮤지션(kokomu, 일본)’ 등을 운영하고 있다. 플랫폼에서 음악 크리에이터, 작곡가, 뮤지션이 직접 최신가요, OST, 자작곡 등 다양한 장르의 악보를 업로드하고 판매할 수 있다는 것이 특징이다.
현재 MPAG는 전 세계 누적 1만명 이상의 음악 크리에이터와 400만명 이상의 회원을 보유하고 있다. 지난해 기준 연간 판매액 47억 원, 영업이익 6억 원을 기록했다. 특히 해외 플랫폼 판매 비중이 약 70%에 달하는 스타트업으로, 글로벌 경쟁력을 입증했다.
MPAG의 창업자인 정인서 대표는 카이스트 물리학과 출신으로, 포브스 선정 아시아에서 가장 영향력 있는 30세 이하 30인(Forbes 30 Under 30 Asia, 2019년 선정) 리스트에 이름을 올린 바 있다.
한편, 두나무는 업비트, 증권플러스, 증권플러스 비상장을 서비스하고 있다. 자회사로는 명품 시계 플랫폼 바이버(VIVER), 블록체인 전문기업 람다256 등이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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