케이뱅크, 개인사업자 '세무·법률·노무 생성형 AI' 서비스 도입
[디지털데일리 권유승 기자] 케이뱅크는 사장님의 고민을 덜어줄 수 있는 ‘비즈넵 AI 세무상담 서비스’를 도입했다고 6일 밝혔다.
‘비즈넵 AI 세무상담 서비스’는 소상공인, 개인사업자 고객이 세무, 법률, 노무 관련 고민을 해결할 수 있도록 돕는 사장님 특화 생성형 AI 서비스로 종합 세무 관리 플랫폼 ‘비즈넵’과 손잡고 선보이게 됐다.
개인사업자 고객은 사업에 대한 다양한 질문을 입력하면 대화형으로 답변을 24시간 무료로 제공받을 수 있다.
문의사항과 연관된 관련 법령, 판례, 예상 질문 등 추가적인 정보를 제공해 개인사업자 고객이 사업을 운영하는데 필요한 구체적이고 다양한 내용을 확인할 수 있다.
‘비즈넵 AI 세무상담 서비스’는 수십 만 건의 판례와 세법 질의 회신 데이터를 기반으로 개인사업자 고객의 질문에 답할 뿐만 아니라 데이터가 실시간으로 업데이트 반영돼 최신 버전의 답변을 제공받을 수 있다.
생성형 AI 도입 시 발생할 수 있는 할루시네이션(환각)을 방지하기 위해 전문 세무사들이 답변을 재검증하고 수정하는 과정을 거친다.
이외에도 자주 묻는 질문에 대해 법무법인, 회계법인 소속 전문가들이 검증해 답변한 지식 콘텐츠도 제공한다.
4월 외환보유액 전월비 49.9억 달러 감소… 한은 "외환스왑거래로 인한 일시적 요인"
2025-05-08 07:21:58"NCT127·에스파 땡큐"…SM엔터, 1Q '콘서트'에 웃었다
2025-05-07 19:18:21입법조사처 "SKT 해킹사고 계기, 법에 위약금 면제 조치 추가해야"
2025-05-07 19:18:08인기협, 디지털 입법 실효성 점검한다... 8일 굿인터넷클럽 개최
2025-05-07 17:53:4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