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도비서밋2025] 어도비-AWS 전략적 협력...고객경험 오케스트레이션 강화
[디지털데일리 이안나기자] 어도비가 18일(현지시간)부터 20일까지 미국 라스베이거스에서 연례 최대 디지털경험 콘퍼런스 ‘어도비 서밋 2025’을 진행하는 가운데, 마케팅·크리에이티브 팀이 대규모 고객경험을 제공할 수 있도록 아마존웹서비스(AWS)와 전략적 협력을 체결한다고 발표했다.
이번 협업을 통해 어도비 고객 경험 오케스트레이션 전문성과 AWS 클라우드 서비스를 결합한다. AWS는 어도비 익스피리언스 플랫폼(AEP) 가용성 기반으로 AWS 생성형AI 서비스인 ‘아마존 커넥트’ 및 ‘아마존 애즈(Ads)’와 새로운 통합을 도입할 예정이다.
이를 통해 기업들은 AWS 엔터프라이즈급 보안, 안정성 및 글로벌 인프라 이점을 활용하면서 의미 있는 고객 상호작용을 이끌어낼 수 있다. 어도비와 아마존은 제품 포트폴리오 전반에 걸쳐 새로운 통합을 구축하고 고객 경험과 광고 캠페인을 주도하는 새로운 제품을 시장에 출시할 예정이다.
구체적으로 양사는 고객 개인정보를 보호하면서 고객 여정에 대한 엔드투엔드 가시성을 제공하기 위해 AEP와 아마존 커넥트를 통합한다. 기업들은 AEP의 포괄적인 고객 프로필과 아마존 커넥트 고객 관리 인사이트를 결합해 채널과 상호작용 전반에 더욱 개인화된 고객 경험을 제공할 수 있다.
또한 기업은 아마존 생성형AI 기반 어시스턴트 아마존Q 및 어도비 AEP AI 어시스턴트를 활용해 통합된 고객 데이터 기반으로 맞춤형 경험을 제공할 수 있다. 조직 전체의 팀이 일관된 고객 정보에 접근해 여러 접점에서 개인화되고 상황에 맞는 상호작용을 구현할 수 있다.
마케팅 성과 향상도 기대된다. AEP를 기반으로 구축된 어도비 실시간 고객 데이터 플랫폼(CDP) 협업은 광고주와 퍼블리셔가 동의한 퍼스트 파티 데이터(직접 수집한 고객 정보)를 활용해 고부가가치 잠재 고객을 발견하고 활성화, 측정할 수 있는 환경을 제공한다.
기업은 타사에 의존하지 않고도 개인화된 광고 경험을 제공할 수 있게 된다. 마케터는 아마존 마케팅 클라우드와의 통합으로 아마존 마케팅 클라우드의 아마존 광고 성과 인사이트와 연결해 실시간 CDP 협업에서 잠재고객 활성화 및 측정 사용 사례를 확장하고 광고 지출에 대한 수익률을 높일 수 있다.
또한 아마존 애즈와 어도비 크리에이티브 클라우드 애플리케이션 간 직접적인 통합으로 기업은 고품질 광고를 효율적으로 제작하고 게시할 수 있다. 크리에이티브팀은 어도비 포토샵 및 익스프레스 내에서 아마존 애즈용으로 설계된 템플릿에 접근할 수 있다.
AWS마켓플레이스에서 어도비 실시간 CDP, 어도비 여정 최적화 도구, 어도비 고객 여정 분석 등 AEP 기반 애플리케이션을 사용할 수 도 있다.
순딥 파사(Sundeep Parsa) 어도비 익스피리언스 클라우드 부사장은 “디지털 경제가 성장하면서 고객 충성도를 높이기 위해 더 많은 양의 개인화된 콘텐츠가 필요한 환경이 조성되고 있다”고 말했다. 이어 “어도비와 아마존 솔루션 간 새로운 통합을 통해 기업은 최고 수준 개인정보 보호 및 보안을 유지하면서 심층적인 데이터 인사이트를 활용하는 영향력 있는 고객 경험을 제공할 수 있다”고 덧붙였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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