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민덕 한섬 사장 "수익성 회복·글로벌 확대·주주환원 3대 전략 실행"
[디지털데일리 최규리기자] 김민덕 한섬 사장이 올해 경영 전략으로 수익성 회복, 온·오프라인 채널 융합, 글로벌 사업 확장 등 주주환원 정책 강화 방침을 내놓았다.
김 사장은 24일 서울 강남구 한섬 본사에서 열린 '제38기 정기주주총회' 현장에서 "올해도 패션 산업은 경기 불황과 정치적 불확실성, 가성비 소비 트렌드 심화 등으로 녹록지 않은 경영환경이 예상된다"며 운을 뗐다.
그러면서 "단기적으로는 강도 높은 비용 절감과 비효율 부문 개선을 통해 재무 효율성을 높이고, 적정 재고 관리를 강화해 수익성 회복에 속도를 내겠다"며 "올해 역시 밸류체인 전반의 체질 개선을 지속 추진해 실적 회복을 넘어 중장기 성장 기반을 더욱 견고히 하겠다"고 강조했다.
빠르게 변화하는 소비 행태에 대응하기 위한 유통 전략도 제시됐다. 김 사장은 "고객의 취향과 니즈가 점점 더 세분화되고 있다"며 "한섬이 보유한 온·오프라인 채널의 강점을 융합해 고객이 언제 어디서든 편리하게 쇼핑할 수 있는 환경을 만들겠다"고 말했다.
이날 주총에서는 한섬의 글로벌 전략에 대한 방향성도 구체적으로 언급됐다. 김 사장은 "작년에 오픈한 시스템 파리 플래그십 매장과 파리 주요 백화점에서 운영 중인 단독 팝업스토어를 적극 활용해 핵심 브랜드의 글로벌 진출을 본격화하겠다"며 "국내 플래그십 매장과 주요 백화점 채널을 중심으로 글로벌 컬렉션 전개를 확대하고, 이를 국내 사업과의 시너지로 연결해 가시적인 성과를 만들겠다"고 밝혔다.
뷰티 사업 확대도 가속화된다. 김 사장은 "올해 1월부로 한섬라이프앤과의 합병을 통해 뷰티 사업의 경영 효율성을 높이고, 지속적인 사업 확대 전략을 실행해 내실 있는 미래 성장 동력으로 키우겠다"고 말했다.
주주환원 정책과 관련해서는, 지난해 11월 발표한 '기업가치 제고 계획'을 언급했다. 그는 "정부가 국내 증시 저평가 해소를 위해 추진 중인 상장기업 밸류업 프로그램에 부응해 해당 계획을 수립하고 공시했다"며 "2024년부터 2027년까지 현금 배당 재원을 별도 영업이익의 15%로 상향 조정했고, 2024년 자사주 매입·소각에 이어 올해 1월에는 보유 중인 자사주의 50%를 소각했다"고 설명했다.
끝으로 김 사장은 "앞으로도 주주환원 정책을 충실히 이행하고, 기존 사업의 수익력 강화와 미래 성장 기반 확보에 지속적으로 힘쓸 것"이라고 밝혔다.
웹3 AI 스타트업 ‘Network3’, 글로벌 노드 생태계 본격 확장
2025-03-27 16:55:39구광모 LG 회장, 사장단에 '절박감' 주문…"골든 타임 위해 변화해야"
2025-03-27 16:45:38[네카오는 지금] 주총서 중장기 전략 발표…시험대에 오른 AI
2025-03-27 16:43:49야놀자, 'NOL' 출범 앞두고 모두투어 지분 추가 인수…왜?
2025-03-27 16:43: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