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프트웨어

엔코아, NHN 클라우드 마켓플레이스에 데이터웨어 제품군 등록

이상일 기자

[디지털데일리 이상일기자] 엔코아(대표, 명재호)가 자사의 데이터 통합관리 솔루션, 데이터웨어(DATAWARE)제품군을 NHN 클라우드(대표, 김동훈) 마켓플레이스에 등록했다고 27일 밝혔다.

NHN 클라우드 마켓플레이스는 국내 클라우드 서비스 공급사(CSP)중 가장 많은 솔루션이 등록되어 기업과 공공기관에 클라우드 솔루션을 제공하고 있다. 엔코아는 2025년 솔루션 판매 확대를 위해 파트너 프로그램을 강화함은 물론 국내외 주요 마켓플레이스에 데이터웨어 솔루션 제품군을 등록할 계획이다. 그 첫번째로 국내에서 가장 활성화된 NHN 클라우드 마켓플레이스에 제품을 성공적으로 등록함으로써 경쟁력있는 온라인 판매 채널을 확보하게 되었다.

엔코아는 이번에 4개의 주력 솔루션인 ▲데이터 모델링 툴, 데이터웨어 디에이샵(DATAWARE™DA#)▲메타데이터 관리 솔루션, 데이터웨어 메타샵(DATAWARE™META#) ▲데이터 품질관리 솔루션, 데이터웨어 디큐샵(DATAWARE™DQ#) ▲데이터 흐름관리 솔루션, 데이터웨어 디에프샵(DATAWARE™DF#)으로 NHN 클라우드 마켓플레이스에 신규 등록했다.

엔코아 영업마케팅실 유선우 실장은 “엔코아의 데이터 통합관리 솔루션은 이미 국내 유수의 기업과 공공기관의 데이터 프로젝트에 활용되고 있다. 데이터 표준화, 데이터 거버넌스, 데이터 관리와 활용 등 데이터 자산화 전반의 프로세스를 지원하고 있다.

데이터웨어 제품군은 NHN 클라우드 마켓플레이스 데이터앤애널리틱스(Data & Analytics)분야에 등록되어 있다.

이상일 기자
2401@ddaily.co.kr
기자의 전체기사 보기 기자의 전체기사 보기
디지털데일리가 직접 편집한 뉴스 채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