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지털데일리 백승은 기자] 이주(9월12일~16일) 한국 가전기업의 미국 디자인 시상식 수상 소식이 이어졌다. 국내 중견·중소기업은 다양한 제품에 대해 디자인과 기술력을 인정받았다.
◆韓기업, 'IDEA 2022'서 수상 영예=국내 중견중소 가전기업이 미국 디자인 시상식 'IDEA 2022' 각종 부문에서 수상의 영예를 얻었다.
IDEA는 미국산업디자이너협회(IDSA)가 주관하는 국제 디자인상이다. 24인의 글로벌 디자인 전문가가 우수성, 창의성, 기능성을 기준으로 출품작을 평가해 ▲제품 디자인 ▲브랜드 & 커뮤니케이션 디자인 ▲디자인 컨셉 등 총 3개 부문으로 나눠 수상작을 선정한다.
코웨이(대표 이해선·서장원)는 ▲노블 에어케어 솔루션 시리즈(노블 가습기, 제습기) ▲노블 인덕션 프리덤 ▲노블 정수기 등 3개 제품이 본상을 수상했다고 밝혔다.
코웨이 노블 에어케어 솔루션 시리즈는 건축물에서 영감을 얻은 조형적 디자인을 기반으로 했다. 노블 인덕션 프리덤은 화구 간 경계선을 100% 없앤 전기레인지다. 송현주 코웨이 디자인센터장은 "코웨이 프리미엄 가전 브랜드 노블은 혁신적인 디자인과 기술력을 기반으로 환경가전의 새로운 기준을 제시하며 세계적으로 디자인 우수성을 인정받고 있다"며 "앞으로도 혁신적이고 차별화된 디자인을 지속적으로 선보이며 글로벌 환경가전 시장을 선도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SK매직(대표 윤요섭)이 미국 디자인 시상식 'IDEA 2022'에서 총 3관왕을 기록했다. 특히 SK매직의 에코미니 정수기 '그린 41'은 동상을 수상했다. '6인용 초슬림 식기세척기'는 본상에, '내추럴 모노크롬'은 디자인 전략 부문에 올랐다.
SK매직은 "고객의 페인 포인트를 기반으로 가전의 본질에 충실하기 위한 절제된 디자인이 SK매직만의 차별화된 디자인 경쟁력이라 생각한다"라며 "앞으로도 혁신적인 기술과 차별화된 디자인 철학을 바탕으로 고객의 생활에 보탬이 되는 생활구독기업으로 거듭날 것"이라고 강조했다.
교원그룹(회장 장평순)의 건강가전 브랜드 웰스의 '‘웰스 미니 맥스 공기청정기'는 IDEA 2022에서 제품디자인 부문 본상을 수상했다.
교원 웰스는 "지난 2018년 웰스디자인연구소 설립을 기점으로 제품디자인 역량 강화에 주력하며 세계적인 수준의 디자인 경쟁력을 갖춘 다양한 생활가전을 계속해서 선보여 나가고 있다"라며, "앞으로도 사용자 중심의 혁신적인 디자인과 차별화된 기술력을 바탕으로 고객 만족을 실현해 나갈 것"이라고 소감을 밝혔다.
위닉스(대표 윤희종 윤철민)의 '컴팩트 건조기'는 '굿 디자인 어워드'를 받았다.
위닉스는 "디자인 중심 경영으로 제품 기능과 가치, 브랜드의 메시지를 전달해 신뢰감과 편안한 사용 경험과 '합리적인 프리미엄'을 제공하겠다"라고 말했다.
◆전자랜드, 가정용 시스템 에어컨 '컴팩트 S' 전국 매장 판매=전자랜드(대표 옥치국)가 전국 매장에서 오텍캐리어의 가정용 시스템 에어컨 '컴팩트 S' 판매를 시작했다.
컴팩트 S는 도시바 캐리어사의 SMMS 시스템 에어컨 제품의 라인업을 가정용으로 확대한 제품이다. 지난 2021년 5월 출시 이후 자사 유통망 외 타 유통 판매 채널에서 판매하는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도시바가 개발한 '고효율 DC 트윈 로터리 압축기'를 적용해 에너지 소비효율 1등급을 받았다. 단배관 시스템으로 실내기와 실외기간의 장거리 배관 설계가 가능하다.
◆소니, IBC 2022 참가…미디어 아키텍팅 비전 제시=소니의 프로페셔널 솔루션 사업부는 9월 9일부터 12일(현지시간)까지 네덜란드 암스테르담에서 개최된 'IBC 2022'에서 미래 미디어의 아키텍팅 비전을 지원하는 일련의 신제품 및 솔루션을 발표했다.
소니는 지속 가능성에 중점을 두고 기업들이 IP를 통해 장소와 규모에 관계없이 프로덕션이 가능하도록 새로운 기술을 구현했다. 소니코리아는 "콘텐츠 산업의 미래는 프로덕션 체인 내 매 단계에 고도로 모듈화된 생태계를 도입하는 빌딩 블록 솔루션 전략으로 나아가야 한다"며 "모듈화는 고객이 비즈니스 및 지속 가능한 목표를 달성하는데 필요한 핵심 요소다"라고 말했다.
◆롯데하이마트, 닌텐도 스위치 '스플래툰 3' 게임 대회 열어=롯데하이마트(대표 황영근)가 서울 송파구 메가스토어 잠실점에서 게임 대회를 진행한다.
대회 종목은 닌텐도 스위치 신작 게임 '스플래툰 3'다. 9월19일까지 롯데하이마트 모바일 애플리케이션(앱)을 이용하거나 인근 매장을 방문해 참가 신청을 한 고객을 대상으로 무작위 추첨하며 오는 9월24일 본선 경기를 치를 참가 팀을 선발한다. 경기 방식은 토너먼트로, 최소 16개 팀을 선발해 본선을 치러 결승까지 24일 당일에 모두 치러진다.
대회 1위를 한 팀 전원에게는 닌텐도 스위치 유기발광다이오드(OLED) 모델과 스플래툰 3 에디션을 증정한다. 이 밖에도 순위에 따라 닌텐도 스위치 프로 컨트롤러 스플래툰 3 에디션, 스플래툰 3 데스크 패드 등 경품을 증정한다. 또 본선 참가자 전원에게 롯데 모바일 상품권 '기프티엘(Giftiel)' 1만원권을 준다.
◆캐논코리아, 전문가 겨냥 캠코더 5종 발표=캐논코리아(대표 최세환)가 전문가용 캠코더 5종을 발표했다.
신제품은 XA65·XA60·HF G70와 XA75·XA70으로 총 5종이다. USB-C 포트를 채택했다. USB 연결로 비디오 전송이 가능한 UVC 기능을 적용했다. 별도 소프트웨어 없이 라이브 스트리밍이나 온라인 강의 등을 구현할 수 있다.
XA65·XA60·HF G70는 1/2.3인치 CMOS 센서와 DIGIC DV6 이미지 프로세서, 4K를 지원하는 20배 광학 줌 렌즈를 탑재했다. 35밀리미터(mm) 필름카메라 환산 화각 29.3mm부터 광학 20배인 601mm까지의 범위에서 4K UHD 30P 영상을 촬영할 수 있다. 5축 손떨림 보정을 적용했다. 2개의 SD카드 슬롯을 채택해 장시간 촬영 혹은 백업용 동시 저장을 지원한다. 무게는 보디 기준 750그램(g)이다.
XA75·XA70은 1인치 CMOS 센서와 DIGIC DV6 이미지 프로세서, 4K를 지원하는 15배 광학 줌 렌즈를 탑재했다. 렌즈 경통 구조의 진화에 따라 광학 성능을 향상시킨 초광각 25.5mm부터 382.5mm까지의 범위에서 4K 30P 영상을 촬영할 수 있다. 고휘도부를 매끄럽게 압축해 800%의 넓은 다이나믹 레인지를 실현한 '와이드DR 감마' 기술을 적용해 노출 과다나 색 왜곡을 억제한다.
오는 11월 국내 정식 출시 예정이며 가격은 미정이다.
◆세라젬, 새 브랜드 슬로건 발표…'좋은 삶의 시작'=세라젬(대표 이경수)은 새 브랜드 슬로건인 '좋은 삶의 시작'을 공개했다.
이번 슬로건은 혁신적인 홈 헬스케어 솔루션 개발과 고객 중심 서비스를 통해 소비자들의 삶의 질 향상에 기여하겠다는 목표를 담았다. 브랜드 슬로건 변경에 더해 ▲새 홈 헬스케어 솔루션 창조 ▲차별화된 고객 중심 서비스 구축 ▲혁신적인 디자인 개발 등을 추진할 계획이다.
이를 위해 올해부터 2024년까지 기술개발과 임상연구, 디자인, 오픈 이노베이션 등에 약 1000억원을 투자해 신제품 개발에 힘쓴다. 아울러 올해 신설한 디자인센터와 품질혁신센터 등 핵심 조직을 통해 글로벌 수준의 품질역량과 디자인 고도화 등에도 집중할 계획이다.
◆캐논코리아, 오피스용 디지털 흑백 복합기 출시=캐논코리아(대표 최세환)가 오피스용 디지털 복합기 이미지러너(iR) 2700 시리즈와 iR ADV DX 4800를 출시했다. 이번 신제품은 흑백 전용 모델이다.
iR 2700 시리즈는 소규모의 작업 환경에서도 업무 관리가 가능하도록 설계됐다. 특히 iR 2735와 iR 2745는 각각 분당 35매와 45매의 빠른 출력 속도와 분당 최대 70매까지 스캔이 가능하다. 간접 전사 방식을 채택했다.
iR ADV DX 4800 시리즈는 분당 최대 70매까지 스캔이 가능하다. iR ADV DX 4845의 경우 용지 이동 간격을 최소화한 새로운 급지 구조인 1PASS 리더부 장착 시 양면 최대 분당 270매의 고속 스캔 역시 지원한다. 또 비정형 문서와 이미지 내의 텍스트를 추출하는 광학 문자 판독 장치(OCR) 기술을 탑재해 전자 문서화된 원본 데이터의 활용도를 극대화했다. 지원 용지는 A3와 A5, A6R 등이다. 또 유니플로 온라인(uniFLOW Online), 유니버셜 프린트 등의 클라우드 및 모바일 앱을 지원한다.
◆쿠첸, 강원도 산불 피해 지역에 물품 후원…무상수리도 실시=쿠첸(대표 박재순)이 특별재난지역으로 지정된 강원도 동해시, 삼척시에 주방가전 수리 및 제품 지원을 위해 현장 지원에 나섰다.
쿠첸은 지난 8월31일 강원도 동해시 노인종합복지관을 방문한 데 이어 9월1일 삼척시 노인종합복지관에 찾아가 주방가전을 무상으로 수리하고 산불 피해지역 물품후원 행사를 통해 IH압력밥솥을 후원했다.
◆전자랜드, 캐릭터 공모전 수상작 발표…대상은 '코끼리 일루'=전자랜드(대표 옥치국)는 지난 7월 실시한 '전자랜드 캐릭터 공모전' 심사 결과를 발표했다. 1위는 아기 코끼리 캐릭터 '코끼리 일루'가 차지했다. 코끼리 일루를 제출한 응모자에게는 700만원의 상금과 상장을 수여할 예정이다. 캐릭터는 앞으로 전자랜드쇼핑몰 마케팅에 활용됨과 동시에 굿즈, 이모티콘 등으로도 제작된다.
◆위니아, 딤채 신제품 출시 기념 '색의 조각들' 기획전 개최=위니아(대표 최찬수)는 2023년형 딤채 출시를 기념 '색의 조각들' 주제 특별전을 진행한다.
경기 성남시 대유위니아타워 W갤러리에서 열린다. 딤채를 활용한 미디어아트를 감상할 수 있다. 10월31일까지다. 관람료는 무료다.
◆한국엡손, 가을맞이 스마트 미니 빔프로젝터 2종 체험 이벤트=한국엡손(대표 후지이 시게오)이 스마트 미니 빔프로젝터인 EF-11와 EF-12를 대상으로 체험 이벤트를 진행한다.
이번 이벤트는 9월15일부터 10월15일까지다. 기간 내 제품 무료 체험 신청하고 프로젝터를 1주일간 사용한 뒤 소셜미디어 리뷰 게시글을 남긴 후 한국엡손 공식 홈페이지에 응모하면 된다. 네이버 블로그 리뷰 작성자에게는 네이버 페이 5만원권과 유튜브 영상 리뷰 업로더에게는 네이버 페이 15만원권을 증정한다. 제품 체험 후 EF-11을 구입한 고객에게는 넷플릭스, 유튜브, 티빙 등 다양한 OTT 서비스를 감상할 수 있는 엡손 스트리밍 미디어 플레이어를 제공하며, EF-12 구입 후 홈페이지에 구입 증빙을 등록한 고객에게는 네이버 페이 10만원권을 지급한다.
◆휴앤, '제1회 김포 청년주간 행사' 참여=휴앤(대표 주성진)은 경기 김포시가 주관하는 '제1회 김포 청년주간 행사'에 참여한다.
휴앤은 휴테크산업 계열사다. 렌털사업이 중심이다. 이번 참여는 일상에서 찾은 휴식의 재발견과 아름다움을 제공하는 플랫폼 업체라는 점을 강조하기 위해 기획했다. 오는 17일 김포솔터 축구장에서 체험관을 운영한다.
◆쿠쿠홈시스, '인스퓨어 스팀 100 끓인물 정수기' 출시=쿠쿠홈시스(대표 구본학)가 '인스퓨어 스팀 100 끓인물 정수기'를 출시했다. 이번 신제품은 '스팀/자동살균' 버튼을 누르면 하루 한 번 코크를 스팀으로 살균한다. 또 '인앤아웃 자동 살균 시스템'을 통해 모든 관로를 버튼 하나만 눌러 살균할 수 있다. '100도 끓인 물 출수 기능' '출수량 9단계 조절' 등도 적용됐다. 신제품 출고가는 225만원이다.
◆코웨이, 안마의자 케어 서비스 개시=코웨이(대표 이해선 서장원)는 '안마의자 케어 서비스'를 시작했다.
이 서비스는 안마의자 관리 서비스다. 6개월 마다 스페셜 케어 서비스 36개월차에는 리프레쉬 서비스를 제공한다. 요금제는 3종이다. ▲서비스 프리 요금제 ▲스페셜 체인지 요금제 ▲토탈 케어 서비스 중에 선택할 수 있다.
◆SK매직, 밀키트 정기구독 서비스 출시=SK매직(대표 윤요섭)이 밀키트 정기구독 서비스 'M스토랑'을 출시했다. M스토랑은 공식 온라인몰과 SK매직몰 내에서 만나볼 수 있다.
SK매직은 M스토랑 출시를 기념해 하나카드로 매달 약정금액 이상 M스토랑, 밀키트 정기구독 고객을 대상으로 ▲정수기 ▲식기세척기 ▲인덕션 ▲가스레인지 ▲공기청정기 ▲비데 등 7개 품목, 총 29개 제품을 최소 14만4000원에서 최대 38만4000원 청구할인을 해 준다. 또 이달 30일까지 밀키트 정기구독 고객 선착순 1000명을 대상으로 서큘레이터를 증정한다. 자세한 내용은 공식 온라인몰과 SK매직몰, 하나카드 홈페이지, 모바일 하나카드 앱 내 이벤트 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소니, 풀프레임 이미지 센서 탑재한 PTZ 카메라 ‘ILME-FR7’ 발표=소니가 PTZ 렌즈 교환식 카메라 'ILME-FR7(이하 FR7)'을 공개했다. 이와 함께 시네마 카메라 시스템의 유연성을 높여주는 'VENICE 확장 시스템 2' 출시를 발표했다.
FR7은 35밀리미터(mm) 풀프레임 이면조사형 엑스모어 R 이미지센서를 탑재했다. 또 G 마스터 렌즈군을 비롯해 12mm~1200mm의 폭 넓은 초점 거리를 선택할 수 있다. 최대 4K 120p 슬로우 모션 촬영이 가능하다.
VENICE 확장 시스템 2는 기존의 VENICE 확장 시스템의 업그레이드 버전이다. 카메라의 이미지센서 블록을 화질의 열화 없이 카메라 바디에서 분리해 사용할 수 있도록 해주는 테더링 확장 시스탬을 갖췄다.
◆롯데하이마트, 'IFA2022' 출품작 전시…'혁신상품 체험관' 운영=롯데하이마트(대표 황영근)가 9월17일부터 9월25일까지 9일 동안 서울 송파구 롯데하이마트 월드타워점에서 혁신상품 체험관을 운영한다.
혁신상품 체험관은 CES, MWC, IFA 등 세계 정보기술(IT) 전시회 출품작을 선별해 국내 소비자에게 선보이는 자리다. 이번 제 5회 혁신상품 체험관은 'IFA2022'에 출품한 국내 중소 파트너사 21개 혁신 상품을 체험하고 상담을 받을 수 있다. 헬스뷰〮티 가전을 중심으로 한다.
롯데하이마트 서강우 상품총괄부문장은 "IFA2022에 참여한 국내 우수 파트너사 제품을 소비자에게 알리고 파트너사의 판로 확대를 돕기 위해 이번 체험관을 마련했다"며 "앞으로도 세계 가전 전시회에 출품된 국내 혁신 제품을 선보여 고객에게 새로운 경험을 제공하고 중소 파트너사와 상생하기 위해 꾸준히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휴테크, 스포츠 마케팅 강화=휴테크산업(대표 주성진)이 '휴테크 안마의자 이달의 퍼포먼스 상' 시상에 나선다.
지난 8월 휴테크 안마의자 이달의 퍼포먼스 상은 수원삼성 전진우 선수가 선정됐다. 전 선수는 28라운드 성남FC와의 경기를 승리로 이끈 스타플레이형 선수로 해당 경기를 통해 데뷔 첫 멀티 골과 함께 라운드 MVP에 선정됐다. 휴테크 플래그십 안마의자 '카이 SLS9 임페리얼블루'가 부상으로 제공된다.
◆바디프랜드, 최대 규모 프리미엄 매장 '광진 전시장' 오픈=바디프랜드(총괄부회장 지성규)가 서울 광진구에 최대 규모의 프리미엄 매장 '광진 전시장'을 열었다.
광진 전시장은 직영 매장이다. 총 4개층에 922제곱미터(㎡) 면적으로 직영 전시장 중 최대 규모다. 고객을 맞이하는 웰컴 공간과 상담존으로 구성된 1층, 안마의자 체험 위주의 공간이 배치된 2층, 이태리 천연 라텍스 매트리스 '라클라우드' 전용 체험 공간인 3층 등 층별로 다양한 컨셉으로 꾸며졌다.
오픈을 기념해 9월17일부터 10월2일까지 프로모션을 선보인다. 기간 내 매장을 방문하면 선착순 사은품을 준다. 안마의자 렌털 또는 구매할 경우 최대 142만원의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쿠첸, '쿠첸 트리플' 밥솥 출시=쿠첸(대표 박재순)은 '쿠첸 트리플' 밥솥을 출시했다. 출고가는 57만9000원이다. 쿠첸 공식 쇼핑몰 쿠첸몰과 네이버 브랜드 스토어, 전국 가전제품 매장에서 만나볼 수 있다.
쿠첸 트리플 밥솥은 2.1초고압과 1.3중압, 1.0무압 3개 압력으로 취사가 가능한 6인용 프리미엄 IH압력밥솥이다. 존 밥솥은 1개의 압력밸브로 고압과 무압만 제어가 가능했지만 ‘쿠첸 트리플’ 밥솥은 2개 압력 밸브를 이용해 초고압부터 중압, 무압까지 압력제어가 가능하다. 내솥에는 초프리미엄 스테인리스 소재인 'STS316Ti'를 적용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