팬택, SNS 특화 첫 안드로이드폰 ‘시리우스’ 선봬
- 세계 최초 플래시 지원, PC와 동일한 홈피 구현
- SKT 전용 출고가 90만원대…예약판매 20일부터
[디지털데일리 윤상호기자] 팬택이 국내 첫 스마트폰 ‘시리우스’를 공개했다. 구글의 모바일 운영체제 안드로이드를 내장했다. 세계 최초로 플래시 지원 기능을 탑재해 PC와 동일한 인터넷 홈페이지를 볼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미투데이, 트위터, 싸이월드 등 소셜네트워크서비스(SNS)를 하나의 프로그램으로 모두 제어할 수 있는 점도 강점이다. 이에 따라 국내 안드로이드폰 시장이 활성화 될 수 있을지 관심이 모아진다.
14일 팬택은 서울 상암동 본사에서 기자간담회를 갖고 안드로이드폰 ‘시리우스(IM-A600S)’를 선보였다. SK텔레콤 전용으로 출고가는 90만원대다. 예약판매는 20일부터 시작되며 일반 판매는 26일경 시작될 전망이다. 실제 사용자의 구매가는 ‘옴니아2’와 비슷한 조건이 될 것으로 알려졌다.
‘시리우스’는 안드로이드 2.1을 채용했으며 1GHz 퀄컴 스냅드래곤 프로세서를 내장했다. 내장메모리는 1GB로 내장 애플리케이션 사용분을 제외하면 500MB정도를 사용자가 활용할 수 있다. 구글 안드로이드 마켓에 올라와있는 애플리케이션들의 용량이 2MB 내외인 점을 고려하면 200개 정도를 설치할 수 있는 공간이다. 외장 메모리는 최대 32GB까지 지원한다.
안드로이드 기본 브라우저에 플래시 플러그인을 갖춰 모바일에서도 PC와 동일한 인터넷 홈페이지를 볼 수 있다. 플래시를 모바일에서 구동할 수 있도록 한 것은 이 제품이 세계 최초다.
팬택 국내상품기획팀 이응준 부장은 “국내 홈페이지는 플래시의 사용 빈도가 많아 제대로된 화면을 보려면 이를 지원하는 것이 필수라고 생각했다”라며 “플래시를 구동할 수 있음에도 불구하고 1GHz CPU를 사용했기 때문에 홈페이지 로딩 속도는 기존 안드로이드폰에 비해 느리지 않다”라고 플래시 지원 의미를 설명했다.
또 국내 사용자가 많은 SNS를 각각 로그인 할 필요 없이 한 번에 확인할 수 있는 SNS 매니저를 기본으로 탑재했다. 미투데이 트위터 싸이월드 등을 한 개의 프로그램에서 글을 작성하고 확인할 수 있다.
SK브로드밴드 TV CM 등에 참여한 김제형씨와 그래픽사용자환경(GUI) 디자인 협업을 통해 감성적 UI를 강화해 스마트폰에 익숙치 않은 사용자도 쉽게 쓸 수 있도록 했다. 3.7인치 WVGA급 AMOLED를 채용했으며 유선형 디자인을 사용했다. 색상은 로즈골드 티탕 화이트 등 3가지다.
이와 함께 ▲지상파 DMB(안테나 내장) ▲디빅스(DIvx) ▲HDMI 단자 ▲500만화소 카메라 ▲옵티컬 조이스틱 등을 갖췄다.
한편 팬택은 ‘시리우스’를 기계적인 기능 중심이 아닌 문화적인 콘텐츠라는 관점에서 마케팅 전략을 펼칠 계획이다. 하드웨어적인 기능은 이제 기본이라는 판단에서다.
이를 위해 팬택은 우주테마를 활용한 ‘안드로이안 캠페인’을 실시한다. 향후 스마트폰 제품군의 이름을 별자리로 가져가는 한편 사용자들이 스마트폰의 새로운 문화를 형성하고 즐길 수 있도록 도울 예정이다. ‘시리우스’의 상징은 우주의 ‘완전한 커뮤니케이션’을 실현한다는 의미다. 자세한 내용은 팬택의 스마트폰 마이크로 사이트 안드로이안스닷컴(www.androians.com)에서 확인할 수 있다.
팬택 국내마케팅본부장 이용준 상무는 “이번 스카이의 ‘안드로이안 캠페인’은 특히 독특하고 창의적인 감성의 젊은 층에게 큰 반향을 일으킬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며 “팬택은 이번 캠페인을 통해 스마트폰 시대를 대표하는 ‘문화창조자’로 자리매김 할 것”이라고 말했다.
<윤상호 기자>crow@ddaily.co.kr
[IT위클리템] 소비자 니즈 충족…캐논 '셀피 포토프린터', WD '콘솔용 SSD' 출시
2024-11-16 14:11:51[尹정부 ICT점검] ‘디지털정부 1위’ 성과 이면에 장애대응·격차해소 과제로
2024-11-16 10:39:44임종훈 대표, 한미사이언스 주식 105만주 매각… 상속세 납부 목적, 이면에 불가피한 속사정?
2024-11-15 18:04:20최윤범 고려아연 회장 “이사회 의장직 내려놓겠다”… 삼성∙보잉 사례 참고했나
2024-11-15 17:19:23[DD퇴근길] 네이버 밴드, 美 MAU 600만 돌파…IT서비스업계, 연말인사 포인트는
2024-11-15 16:53:0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