솔루션

시큐아이닷컴 “2011년 해외매출 300만 달러 목표”

이유지 기자
- 일본 수출 성과로 100만불 수출 탑 수상...해외 진출 확장

[디지털데일리 이유지기자] 일본 시장에 성공적으로 진출해 제47회 무역의 날 기념식에서 ‘100만불 수출의 탑’을 수상한 시큐아이닷컴이 해외 사업 확장 계획을 발표했다.

안창수 시큐아이닷컴 대표는 1일 “보안시장이 성숙된 몇 개의 국가를 대상으로 확대 진출을 준비 중에 있다”며, “2011년에는 300만 달러 이상의 해외매출 성과를 거둘 것”이라고 말했다.

안 대표는 이어 “일본 통합위협관리(UTM) 시장의 성공적인 진출로 우수한 제품은 까다로운 세계시장에서도 통한다는 것을 확인했다”며, “올해로 창립 10주년을 맞이한 시큐아이닷컴은 전 임직원이 2012 글로벌 비전을 공유하며 세계수준의 정보보호 전문기업으로 나아가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고 강조했다.

시큐아이닷컴은 일본 트라이포드웍스와 함께 1년 이상 준비를 거쳐 UTM 제품인 ‘시큐아이 엔엑스지(SECUI NXG)’의 현지화와 기술지원을 검증한 후, 일본 내 UTM 솔루션 총판 1위 기업인 포발(FORVAL)사에 대량 공급했다. 이를 통해 올해만 20억원이 넘는 매출을 올렸다.

회사측은 “이번 ‘백만불 수출탑’ 수상은 글로벌 UTM 기업들과의 경쟁 속에서 품질과 서비스에 우수한 평가를 받으며 일본 시장에 성공적으로 진출을 했다는 점, 그리고 일본 현지 파트너사를 통해 일본전역에 납품돼 향후 지속적인 성장가능성이 크다는 점에서 의의가 크다”고 설명했다.

시큐아이닷컴은 현재 수출하고 있는 소형 UTM 이외에도 전체 라인업에 대한 수출과 영업·기술 파트너를 추가 발굴해 사업영역을 넓혀간다는 방침이다.

<이유지 기자>yjlee@ddaily.co.kr

이유지 기자
webmaster@ddaily.co.kr
기자의 전체기사 보기 기자의 전체기사 보기
디지털데일리가 직접 편집한 뉴스 채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