팬택, 작년 스마트폰 판매 100만대 돌파…올해 목표 900만대
- 박병엽 대표, “창립 20주년, 기본으로 돌아가 정신 재무장해야”
[디지털데일리 윤상호기자] 2011년 창립 20주년을 맞는 팬택이 정신 재무장을 통해 더 나은 20년을 준비한다. 올해는 기업구조개선작업도 마무리되는 해다. 작년 팬택은 스마트폰 국내 시장에서 LG전자를 앞질렀다.
3일 팬택 박병엽 대표<사진>는 신년사를 통해 “스마트폰으로 촉발된 새로운 경쟁 체제에 발 빠르게 대응함으로써 팬택의 저력을 다시 한번 시장에 보여 줄 수 있었고 이로 인해 국내뿐 아니라 해외에서도 시장의 새로운 강자로 우리의 위상을 높일 수 있었다”라며 “2011년은 기본으로 돌아가 팬택정신의 재무장이 그 어느 때보다 절실히 요구되는 한 해”라고 도약을 위한 정신 재무장을 주문했다.
팬택은 작년 국내외 시장에서 스마트폰 판매 100만대를 넘어섰다. 국내 98만대, 해외 6만대 등 총 104만대를 공급했다. 국내 스마트폰 시장에서는 삼성전자, 애플에 이어 3위에 올랐다. 일본 KDDI를 통해 스마트폰 수출도 시작했다. 올해 스마트폰 판매목표는 국내외를 합쳐 최대 900만대까지 잡고 있다. 태블릿 PC 시장도 진출한다.
박 대표는 “개업개선작업 시작 이후 지속적으로 흑자를 달성하고 있다”라며 “2011년은 팬택이 성년이 되는 창립 20주년일 뿐 아니라 기업개선작업을 성공적으로 마무리해야 하는 막중한 과제가 주어진 중요한 시기”라고 강조했다.
한편 팬택은 이를 위해 ‘이맥스(e-Max) 경영’을 올해의 경영 화두로 꼽았다. 이맥스 경영은 효율, 효과, 효용을 극대화 하는 전략이다.
박 대표는 “이맥스 경영을 위해 선도제품확보, 원가구조혁신, 1등 품질실현이라는 실천적 과제를 발굴했고 이를 통해 우리 회사를 영속 가능한 기업으로 변모시킬 질적, 양적 성장을 동시에 추구할 것”이라고 설명했다.
<윤상호 기자>crow@ddaily.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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