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C/프린팅/디바이스

애플, 아이패드2 출시와 함께 iOS4.3 공개

이민형 기자

- 개인 핫스팟 기능 추가

- 아이패드2 전용 앱 다수 선봬

 

[디지털데일리 이민형기자] 2일(현지시각) 애플은 아이패드2와 함께 자사의 모바일 운영체제인 iOS4.3을 공개했다.

iOS4.3에는 ▲사파리 브라우저 퍼포먼스 향상 ▲아이튠즈 홈 셰어링 ▲에어플레이(AirPlay) 개선 ▲아이패드 음소거/로테이션 스위치 설정 ▲개인 핫스팟(무선 AP) 기능 추가 ▲포토부스(Photobooth) ▲페이스타임 기능이 추가로 탑재됐다.

이번 iOS업데이트에서 눈에 띄는 점은 개인 핫스팟 기능 추가와 포토부스, 아이무비 등 신형 아이패드용 앱들이 등장한 점이다.

애플은 아이폰4에 한해 개인 핫스팟 기능을 추가로 탑재했다. 이는 안드로이드폰의 ‘무선AP’기능과 동일하며 이동통신사들의 정책에 따라 데이터요금이 과금된다. 아이폰 3G, 3Gs모델들은 개인 핫스팟 기능을 사용할 수 없으며 애플은 이에 대한 이유는 밝히지 않았다.

또한 애플은 포토부스 등 신형 아이패드용 애플리케이션(이하 앱)를 다수 선보였다. 포토부스는 아이패드2로 찍은 사진을 편집해 감상할 수 있는 앱으로 아이포토(iPhoto)보다는 간소한 기능을 제공한다. 포토부스에는 사진 편집을 위해 다양한 효과가 준비돼 있으며 멀티터치를 지원해 사진을 다양한 방법으로 꾸밀 수 있다.

동영상을 촬영하고 이를 편집할 수 있는 아이무비(iMovie)와 음악 편집 앱인 게러지밴드(Garageband)도 아이패드2용으로 출시됐다. 아이무비, 게러지밴드 앱은 유료(4.99달러)로 오는 11일부터 애플 앱스토어에서 구입할 수 있다.


한편 iOS4.3 베타1에서 공개됐던 네손가락, 다섯손가락 멀티터치 제스쳐와 멀티태스킹 UI, 아이애드(iAD) 풀스크린 배너 등의 기능은 탑재되지 않았다.


<이민형 기자>kiku@ddaily.co.kr

이민형 기자
webmaster@ddaily.co.kr
기자의 전체기사 보기 기자의 전체기사 보기
디지털데일리가 직접 편집한 뉴스 채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