솔루션

IBM, 보안정보관리 소프트웨어 업체 ‘Q1랩’ 인수

이유지 기자
- IBM 분석 포트폴리오 내 보안 인텔리전스 향상

[디지털데일리 이유지기자] IBM은 보안정보 분석·관리 소프트웨어 공급업체인 Q1랩(Q1 Labs)을 인수하기로 최종 계약했다고 13일 발표했다.

Q1랩은 네트워크, 애플리케이션, 보안 장비, 모바일, 인증 시스템 등 클라우드와 전통적인 PC 환경 모두를 아우르는 다양한 소스 데이터로부터 보안 관련 정보를 수집하고 분석하는 소프트웨어 공급업체다.

이 회사의 보안정보·이벤트관리(SIEM) 소프트웨어는 보안에 대한 통찰력과 조직의 포괄적인 위험관리 현황 정보를 임직원에게 제공, IT담당자와 예산 관리자가 보안 사고에 미리 대처하고 보다 효과적으로 보호할 수 있도록 위험 모델 추적 관리를 지원한다.

또한 승인되지 않은 정보에 무단으로 접근하는 등의 각종 위법 행위를 방지하기 위해 기업 전체 적용할 보안 정책에 반하는 행위를 자동적으로 탐지하고 경고할 수 있다.

IBM은 Q1랩의 고급 분석 기술을 고객의 핵심 보안 영역에 적용함으로써 총체적인 보안 대시 보드를 제공하고 각종 보안 위협 요인으로부터 고객사들이 보다 똑똑하게 데이터 보호를 할 수 있도록 지원할 방침이다.

Q1랩의 브랜든 해니건(Brendan Hannigan) CEO는 “방어선 내에서 대응하는 수준으로는 더 이상 모든 위협으로부터 안전할 수 없다”며 “IBM은 보안사고 후 대처하는 방식을 통합 예측 접근 방식으로 패러다임을 바꾸는 선도적인 위치에 있다”고 말했다.

해니건 CEO는 이어 “IBM의 포괄적인 보안 포트폴리오와 Q1랩의 보안정보 분석 역량을 융합해 지속적으로 정보보안 트렌드를 주도하고 차별화시킬 것”이라고 덧붙였다.

<이유지 기자> yjlee@ddaily.co.kr

이유지 기자
webmaster@ddaily.co.kr
기자의 전체기사 보기 기자의 전체기사 보기
디지털데일리가 직접 편집한 뉴스 채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