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버전스

KT, 스마트 로봇 키봇2 출시

채수웅 기자

[디지털데일리 채수웅기자] KT(www.kt.com 회장 이석채)는 영유아부터 초등학생까지 다양한 교육 콘텐츠와 멀티미디어 기능을 즐길 수 있는 스마트 로봇 ‘키봇2’를 크리스마스 시즌에 맞추어 출시했다고 22일 밝혔다.
 
지난 7일 키봇1의 ‘2011 로봇대상 대통령상’ 수상을 기념해 시행된 키봇2 1000대 예약판매는 시작 11일만에 마감 됐다. 고객들의 요청에 따라 19일부터 추가예약을 진행하는 등 출시 전부터 많은 관심을 받고 있다.
 
키봇2는 KT와 아이리버가 함께 개발한 로봇단말에 교육/멀티미디어 콘텐츠가 결합된 제품이다. 단말의 성능을 살펴보면, 안드로이드 OS 기반에 1GHz CPU, 7인치 와이드스크린, 최대 60인치 크기의 빔프로젝터, 500만화소 카메라, 음성인식 기능을 갖춰 다양한 종류의 멀티미디어 기능을 즐기는데 최적화 돼 있다.
 
특징으로는 교육콘텐츠, 멀티미디어 기능, 빔프로젝터, 음성/터치 인식, 증강현실을 이용한 체험영어학습, 홈 모니터링, 자율주행기능 등으로 영∙유아부터 초등학생까지 폭넓게 이용할 수 있다.

KT는 키봇2의 출시를 기념해 22일 예약가입자 중 140여명의 고객들을 광화문 올레스퀘어에 초청해 출시행사 및 크리스마스 파티를 개최했다. 이 날 행사에는 최근 인기를 끌고 있는 KBS 개그콘서트 ‘사마귀 유치원’의 최효종, 정범균, 조지훈, 박소영, 홍나영 씨가 오프닝쇼와 함께 아이들과 직접 사진촬영을 하는 시간이 마련돼 큰 호응을 얻었다.
 
또한 행사장에서는 불우어린이를 돕기 위한 장난감 기부도 이루어졌다. 키봇2를 새로운 친구로 맞이한 어린이들이 가지고 있던 장난감을 어려운 친구들과 함께 나누자는 의미로 진행된 행사로 기부된 장난감은 KT 사랑의 봉사단을 통해 다른 어린이들에게 전달될 예정이다.
 
22일부터 광화문 올레스퀘어를 비롯해 올레 애비뉴(해운대, 칠곡, 강남), 23개 주요 올레홈 매장(APT단지 내 매장) 에서 키봇2를 체험할 수 있으며, 내년 1월부터 전국 주요 올레 플라자로 확대될 예정이다. 키봇2의 자세한 내용 확인 및 가입신청은 올레닷컴(www.olleh.com), 스마트홈 고객센터(080-237-7979), 전국 올레 플라자에서 가능하다.
 
<채수웅 기자>woong@ddaily.co.kr
    

채수웅 기자
woong@ddaily.co.kr
기자의 전체기사 보기 기자의 전체기사 보기
디지털데일리가 직접 편집한 뉴스 채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