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C/프린팅/디바이스

팅크웨어, 바이크용 내비 ‘아이나비 라이더스’ 출시

한주엽 기자

[디지털데일리 한주엽기자] 팅크웨어(www.thinkware.co.kr 대표 이흥복)는 모터사이클 환경에 특화된 전용 내비게이션 ‘아이나비 라이더스’를 출시한다고 7일 밝혔다.

신제품은 모터사이클 사용자들을 위한 전용 기능을 탑재하고 거친 주행 환경을 고려한 본격적인 아웃도어용 제품이다.

4.3인치 LCD와 내장 배터리를 채용했으며 IPX5규격을 준수하는 방수 기능, 강한 진동에도 견딜 수 있는 내구성, 방진 설계 등이 적용됐다. 제품의 도난 방지를 위해 기본 제공되는 전용 크레들은 주차시 내비게이션 탈 부착이 용이하도록 제작되었다.

2D 전자지도인 ‘아이나비 SE’를 바탕으로 개발된 새로운 모터사이클 전용 전자지도 ‘아이나비 SE 바이크 에디션’이 탑재됐다. 이륜차 통행 금지 구간을 회피해 경로를 탐색하는 기능을 제공한다.

블루투스를 기본 내장하고 있어 핸드폰, 헤드셋 등 호환이 가능한 다양한 블루투스 기기의 활용이 가능하다. 특히 블루투스 헤드셋과 연결하면 음성인식 기능이 지원되며 ‘집으로’, ‘현위치’, ‘핸즈프리’ 등 약 20여 종류의 내비게이션 조작이 가능하다.

팅크웨어는 “모터사이클 이용자들이 날로 늘어가면서 전용 내비게이션에 대한 필요성도 함께 높아지고 있다”며 “아이나비 내비게이션의 기술력을 바탕으로 개발된 ‘아이나비 라이더스’는 모터사이클 전용 내비게이션에 대한 시장의 요구를 충족시킬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출시가격은 ▲ 4GB 메모리 제품이 34만9000원, ▲ 8GB 메모리 제품이 39만9000원이다.

<한주엽 기자>powerusr@ddaily.co.kr

한주엽 기자
webmaster@ddaily.co.kr
기자의 전체기사 보기 기자의 전체기사 보기
디지털데일리가 직접 편집한 뉴스 채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