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

선데이토즈, ‘애니팡’ 1000만 설치 달성

이대호 기자
[디지털데일리 이대호기자] 소셜게임 개발사 선데이토즈(www.sundaytoz.com 대표 이정웅)는 스마트폰 게임인 ‘애니팡’이 안드로이드 마켓 출시 한달여만에 1000만 설치 이용자 및 일일사용자(DAU) 600만명, 동시접속자 200만명을 기록했다고 7일 밝혔다.
 
이 회사의 게임 ‘애니팡’은 카카오톡 게임하기 서비스 오픈과 함께 공개된 소셜 퍼즐게임으로 카카오톡 친구와 함께 쉽게 즐길 수 있는 점이 특징이다. 6000만에 육박하는 카카오톡 사용자끼리 서로 하트 선물을 주고받으며 실시간으로 친구끼리 순위를 경쟁할 수 있다.
 
‘애니팡’은 지난 7월 30일 최초 공개된 이후 2주차에 설치 200만 및 100만 DAU, 3주차 구글 플레이 스토어 1위 및 200만 DAU를 돌파했으며 4주차 설치 500만 및 100만 동시접속자를 기록하는 등 폭발적인 상승세를 이어왔다.

선데이토즈는 스마트폰게임 ‘앵그리버드’의 전 세계 5000만 설치 기록을 예로 들면서 “애니팡은 한국 안드로이드 스마트폰에서만 1000만 다운로드를 달성한 것”이라고 최근 시장 반응의 의미를 부여했다. 회사 측은 다음주 iOS 아이폰 버전 출시, 지속적인 상승세를 목표하고 있다.

이정웅 선데이토즈 대표는 “이제 모바일 메신저 플랫폼인 카카오톡과 함께 국민 스마트폰 게임으로 사랑 받게 된 만큼 최선을 다해 서비스 품질향상에 심혈을 기울이겠다”고 밝혔다.

한편 선데이토즈는 클라이언트/서버 소프트웨어 엔지니어, 게임 기획자, 그래픽 아티스트를 비롯한 다양한 직군의 인력을 채용 중이다.

<이대호 기자>ldhdd@ddaily.co.kr
이대호 기자
webmaster@ddaily.co.kr
기자의 전체기사 보기 기자의 전체기사 보기
디지털데일리가 직접 편집한 뉴스 채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