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터넷

G마켓, ‘이베이쇼핑’ 서비스 오픈

이대호 기자
- G마켓 아이디로 이베이쇼핑 이용 가능

[디지털데일리 이대호기자] 전자상거래 사이트 G마켓(www.gmarket.co.kr)이 이베이 공식 해외구매대행 사이트인 ‘이베이쇼핑’을 오픈했다고 17일 밝혔다. 이제 국내 이용자들도 G마켓에서 미국, 영국, 독일 등 전세계 이베이에서 판매 중인 해외 제품을 구매할 수 있게 됐다.
 
G마켓 ‘이베이쇼핑’은 이베이나 페이팔 가입 절차 없이 G마켓 아이디로 이용 가능한 것이 특징이다. G마켓이 경매 및 구매, 국제배송과 통관, 세금 절차 등 해외쇼핑에 필요한 다양한 과정을 서비스한다. G마켓과 동일하게 신용카드 무이자 혜택도 제공한다. 상품검색부터 주문, 결제까지 쇼핑의 모든 과정을 한글로 서비스하며 배송기간 보장서비스와 안전보험 서비스 등을 제공해 편리하고 안전하게 쇼핑할 수 있다.

이에 앞서 G마켓은 지난달 29일 국내 판매자가 자신의 제품을 전 세계 39개국에 판매 할 수 있는 서비스인 ‘해외수출지원 시스템(GEP: Global Export Platform)’을 도입했다. 이 서비스는 판매자의 해외 판매 동의 아래, 이베이코리아와 협력사들이 해외배송이 가능한 상품인지, 해당 국가에 법적 문제가 없는 상품인지 등을 고려한 후 상품설명 등을 영문으로 번역하여 이베이에 등록해 주는 서비스다.

G마켓 해외쇼핑팀 송승환 팀장은 “그 동안 국내 소비자들이 해외쇼핑을 위해서는 별도의 아이디를 만들어야 하는 등 복잡한 절차를 거쳐야 했지만, 이제 G마켓 이용자는 그런 번거로움 없이 해외 쇼핑 사이트인 이베이에 올라오는 다양한 제품을 구매 할 수 있게 됐다”며 “앞으로도 해외쇼핑을 즐기는 고객들의 편의를 향상시키기 위해 다양한 서비스를 도입할 계획이다”라고 말했다
 
한편 G마켓은 ‘이베이쇼핑’ 오픈 기념으로 G마켓 고객 중 ‘이베이쇼핑’ 서비스 이용동의를 한 선착순 1만 명에게 1만원 쿠폰을 증정한다. 발급일로부터 30일 동안 ‘이베이쇼핑’ 상품 구매 시 사용할 수 있다.
 
<이대호 기자>ldhdd@ddaily.co.kr
이대호 기자
webmaster@ddaily.co.kr
기자의 전체기사 보기 기자의 전체기사 보기
디지털데일리가 직접 편집한 뉴스 채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