솔루션

KT-시트릭스, 아시아 클라우드 확산 위한 전략적 제휴

심재석 기자
[디지털데일리 심재석기자] 가상화 전문기업 시트릭스 (www.citrix.com)는 KT(www.kt.com)와 전략적 파트너십을 체결하고 엔드-투-엔드(End-to-End) 턴기 클라우드 솔루션과 인프라스트럭처를 공급키로 했다고 19일 밝혔다.

KT는 그 동안 클라우드 환경을 구축한 경험을 활용해 포괄적 전문 서비스, 커스터마이제이션, 유지보수, 지원 서비스 등을 제공할 예정이다.
 
2010년에 KT는 퍼블릭 클라우드 서비스인 유클라우드 비즈에 시트릭스의 솔루션을 채택한 바 있다.

이번 협력을 통해 시트릭스는 아파치 클라우드스택 기반의 클라우드 플랫폼 및 포탈을 통한 오픈소스 클라우드 플랫폼을 제공한다.

KT 클라우드 추진본부 김지윤 본부장은 “국내 선도 클라우드 사업자로서 그 동안 축적된 경험과 기술력, 전문인력들을 바탕으로, 제 2, 3의 성공적인 클라우드 서비스 제공 기업들이 해외 시장에서 탄생 할 수 있도록 하겠다”고 밝혔다.
 
시트릭스의 클라우드 플랫폼 그룹 마크 미칼레프(Mark Micallef) 수석 디렉터는 “KT는 아시아에서 유일하게 제대로 된 클라우드를 제공하는 “이라며 “이번 시트릭스 아시아퍼시픽과의 전략적 파트너십을 통해 아태지역에서 클라우드도입 확산을 기대한다”고 말했다.

<심재석 기자>sjs@ddaily.co.kr

심재석 기자
webmaster@ddaily.co.kr
기자의 전체기사 보기 기자의 전체기사 보기
디지털데일리가 직접 편집한 뉴스 채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