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버전스

스마트홈빌딩 네트워크․솔루션 한자리에

채수웅 기자
- 28일 코엑스서 국제스마트홈빌딩전…구매․기술 전용 상담회도

[디지털데일리 채수웅기자] 스마트 홈빌딩 구축을 위한 솔루션을 한자리에서 만나는 자리가 마련됐다.

‘국제스마트홈빌딩전 2012’가 이달 28일부터 30일 까지 서울 코엑스에서 개최된다. 국제스마트홈빌딩전은 첨단 홈네트워크 시스템에서 빌딩자동화시스템․에너지관리솔루션까지 스마트홈․빌딩의 모든 것을 살펴볼 수 있는 국내유일의 홈빌딩 전문 전시회다.

특히, 이번 전시회에서는 스마트홈 산업 구매 상담회 및 기술 수요상담회도 진행된다. 이번 구매상담회는 전시회 기간인 29일부터 30일까지 2일간 국제스마트홈빌딩전 전시장 내 마련된 전용 상담회장에서 진행된다.

상담품목은 빌딩자동제어, 지능형빌딩 솔루션, 홈네트워크, 시큐리티, 주차관제, 스마트 러닝, 홈헬스, M2M지능통신, 건설IT․BIM관련분야 등 이다.
 
국제스마트홈빌딩전 사무국은 이번 상담회를 위해 스마트홈빌딩 연관 바이어군을 대거 초청, 실질적인 매출 증대를 모색하고 있다. 건설사, 통신사, SI기업, FM사, 지자체, 온오프 IT융합 기기 유통 업체 구매담당자, 건물시설관리 담당자 등이 참여할 예정이다.

사무국은 온라인 사전 매칭 프로그램을 활용해 구매자와 바이어 모두 만족스러운 최상의 매칭이 되도록 한다는 계획이다.

국제스마트홈빌딩전 관계자는 “이번 구매상담회는 건물의 설계에서 시공 관리에 이르기까지 건물의 소프트웨어적인 관리에서 하드웨어적인 관리까지 모든 것을 다루게 된다”며 “한자리에서 관련산업의 모든 바이어군들을 만날 수 있는 장이 될 것”이라고 밝혔다.

구매와 참가를 희망하는 기관 및 업체는 ‘2012 국제스마트홈빌딩전’ 사무국 전화(02-6000-1528/22)나 Email(info@hnbshow.com)로 문의하면 된다.

<채수웅 기자>woong@ddaily.co.kr

채수웅 기자
woong@ddaily.co.kr
기자의 전체기사 보기 기자의 전체기사 보기
디지털데일리가 직접 편집한 뉴스 채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