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C/프린팅/디바이스

한국HP, 고효율 전원공급장치로 전력소비량 최대 32% 절감

이수환 기자

[디지털데일리 이수환기자] 한국HP(www.hp.co.kr 대표 함기호)는 3일 기업용 데스크톱PC의 고효율 전원공급장치(HE, High Efficiency)를 통해 최대 32%의 에너지 절감 효과가 발생한다는 실험결과를 발표했다.

이 회사는 최근 미국 본사 테스트 센터와 국내 공인 시험 기관을 통해 ‘HP 엘리트 8300’ 모델의 일반 전원공급장치, 고효율 전원공급장치를 대상으로 소비 전력을 비교하는 실험을 진행했다.

테스트 결과 고효율 전원공급장치가 일반 전원공급장치와 비교해 최대 32%의 에너지 절감 효과를 볼 수 있다는 것을 확인했다. 일반 전원공급장치가 전력 변환 과정에서 전력손실로 인해 평균 약 55~70%의 효율을 낸다면, 고효율 전원공급장치는 90% 이상의 효율을 제공한다.

이 외에도 HP는 에너지 절약을 위해 전력 소비 효율이 높은 부품을 사용하고 있으며 ‘듀티 사이클팬’을 통해 내부 발열을 손쉽게 제거할 수 있도록 했다.

한국HP 프린팅 및 퍼스널시스템 그룹(PPS) 온정호 부사장은 “HP는 하드웨어뿐 아니라 소프트웨어까지 에너지 절약을 실천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며 “기업에서 HP 데스크톱PC를 사용하면 전력 소비 비용을 줄일 수 있을 것”이라고 전했다.

<이수환 기자>shulee@ddaily.co.kr

이수환 기자
webmaster@ddaily.co.kr
기자의 전체기사 보기 기자의 전체기사 보기
디지털데일리가 직접 편집한 뉴스 채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