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트워크

리버베드, 아마존 웹서비스서 ADC 제공

이유지 기자
- ‘스팅레이 트래픽 매니저’로 WOC, 웹방화벽 통합 구축 가능

[디지털데일리 이유지기자] 리버베드테크놀로지(한국지사장 김재욱)는 애플리케이션 딜리버리 컨트롤러(ADC)인 ‘스팅레이’ 제품군을 아마존 웹서비스(AWS) 마켓에서 제공한다고 7일 밝혔다.

이에 따라 AWS 사용 고객은 웹 콘텐트 최적화 기능과 웹 애플리케이션 방화벽 보안 성능이 통합된 ADC 솔루션을 구축할 수 있게 됐다.

리버베드는 지난 2009년에 아마존 데브페이(DevPay)모델을 사용해 아마존 EC2(Elastic Compute Cloud)에서 최초로 제공한 스팅레이 제품을 확대하게 됐다.

향후에는 아마존 가상 프라이빗 클라우드(VPC)에서 스팅레이 트래픽 매니저 소프트웨어도 제공할 계획이다.

이로써 리버베드는 기업 고객이 EC2 서비스만 사용하거나 기존 데이터센터와 연계한 하이브리드 형태로 사용하는 경우, 혹은 제3의 데이터센터(third-party)를 사용하는 경우 등 다양한 사용방법에 따라 모두 서비스할 수 있게 된다.  

스팅레이 트래픽 매니저 소프트웨어는 아마존 웹 서비스상에서 운영되는 애플리케이션을 위한 고성능 ADC로, 개발자들이 보다 빠른 트랜잭션 속도와 강화된 탄력성 및 유연성을 보장하는 애플리케이션을 구축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스팅레이 앱티마이저’의 웹 콘텐츠 최적화(WCO) 기술과 애플리케이션 인식형 웹방화벽 ‘스팅레이 애플리케이션 방화벽’을 포함한 여러 옵션을 조합해 AWS 마켓에서 사용 가능하다.

스팅레이 트래픽 매니저 소프트웨어는 SSL(Secure Socket Layer)과 커넥션 관리를 오프로드함으로써 클라우드 애플리케이션을 확장시키며, 가용존 전반에 걸친 글로벌 로드 밸런싱을 통해 가용성을 향상시킨다. 아울러 빠른 애플리케이션 개발을 위하여 미리 작업 완료된(built-in) 트래픽 스크립트를 제공함으로써 데브옵스(DevOps) 활동을 지원한다.

스팅레이 앱티마이저는 컨텐트 최적화 및 가속화 과정을 자동화함으로써, 개발자들이 모든 웹 페이지를 수동 조정해야할 필요성을 줄여준다.

스팅레이 애플리케이션 방화벽은 SQL인젝션, 크로스사이트 스크립팅 및 기타 외부 위협으로부터 보호하기 위해 L7보호를 위한 추가적인 레이어를 제공한다.

리버베드 스팅레이 사업 부문 제품 및 마케팅 담당 부사장인 아푸바 다베(Apurva Dave)는 “스팅레이 소프트웨어는 아마존 클라우드상에서 애플리케이션 성능을 개선하고, 개발자들이 새로운 기능 및 서비스를 설계하는데 집중할 수 있게 해 주는 제품”이라고 말했다.

<이유지 기자> yjlee@ddaily.co.kr

이유지 기자
webmaster@ddaily.co.kr
기자의 전체기사 보기 기자의 전체기사 보기
디지털데일리가 직접 편집한 뉴스 채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