솔루션

에스이웍스, SaaS형태 앱 위변조방지 서비스 ‘메듀사헤어(Medusa Hair)’ 출시

이민형 기자
- 안드로이드 앱 패키지 파일 난독화 서비스
 
[디지털데일리 이민형기자] 에스이웍스(www.seworks.co.kr 대표 홍민표)는 애플리케이션 보안 서비스 ‘메듀사헤어(Medusahair.biz)’를 오픈한다고 27일 밝혔다.

‘메듀사헤어’는 모바일 보안 위협으로부터 애플리케이션(앱)을 안전하게 보호해주는 웹 형태의 서비스다.

메듀사헤어에 앱 패키지 파일(.apk)을 올리면, 소스코드 난독화가 적용된다. 개발사는 난독화가 적용된 앱 패키지 파일을 내려받아 마켓 등에 게시하면 된다.

이 회사 홍동철 최고기술책임자(CTO)는 “현재까지 전 세계적으로 공개되어 있는 안드로이드 난독화 툴은 대부분 소스코드 난독화 제품으로 각종 위협에 무방비 상태였다”면서 “메듀샤헤어 서비스를 통해 안드로이드 실행파일을 직접 변화하는 바이너리 난독화로 해킹툴을 사용하더라도 소스코드 추출 및 분석을 할 수 없도록 위협을 원천 차단했다”고 설명했다.

홍민표 에스이웍스 대표는 “모바일 위협이 날이 갈수록 진화하면서 앱 소스코드를 추출해 국내 모바일 게임과 신규 앱 서비스들을 복제하는 등 데이터 조작이 빈번하게 이뤄지고 있다”면서 “서비스 매출과 직접적인 연관이 있는 게임앱들은 앱 바이너리 자체 보안을 강화할 수 있는 메듀사헤어 서비스를 통해 보안 위협에 효과적으로 대응해 나갈 수 있을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에스이웍스는 향후 모바일 앱 보안 웹 서비스 메듀사헤어를 글로벌 모바일 보안 서비스 시장을 목표로 해 모바일 보안 분야 리더십을 강화해 나간다는 전략이다.

<이민형 기자>kiku@ddaily.co.kr
이민형 기자
webmaster@ddaily.co.kr
기자의 전체기사 보기 기자의 전체기사 보기
디지털데일리가 직접 편집한 뉴스 채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