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터넷

카카오, 안드로이드 런처 ‘카카오홈’ 출시

이대호 기자

[디지털데일리 이대호기자] 카카오(www.kakao.com 공동대표 이제범, 이석우)는 안드로이드폰 전용 런처 ‘카카오홈’을 출시한다고 13일 밝혔다. 카카오홈은 오후 4시부터 구글플레이에서 다운로드할 수 있으며 안드로이드 4.0(ICS) 이상 버전부터 이용 가능하다.

카카오홈은 사용자가 주로 이용하는 카카오 서비스의 새로운 소식들을 한자리에 모아 관리할 수 있는  ‘모아보기’ 기능을 담고 있다. 모아보기는 스마트폰 첫 화면을 우측으로 밀면 체험할 수 있으며 사용자는 별도의 앱 실행 과정 없이 카카오톡 새 메시지와 카카오스토리 새 소식, 친구들의 생일 알림, 카카오 게임 소식 등을 한 눈에 확인할 수 있다. ‘간편답장’ 기능을 이용하면 카카오톡 새 메시지에 즉각 답장을 보낼 수 있다.
 
각종 편의 기능들도 갖췄다. ▲카카오톡 메시지 알림 시간을 조절할 수 있는 ‘스누즈 위젯’은 단순한 휠 조작만으로 카카오톡 메시지 알림을 최대 8시간까지 무음으로 설정할 수 있다. ▲‘뱃지’ 기능은 기존 새 메시지 유무만 표시되던 카카오톡 앱 아이콘에 새로운 메시지 개수까지 표시해준다.

이밖에도 ▲110여종의 카카오홈 테마를 활용하면 배경화면과 앱 아이콘, 화면 하단의 고정 메뉴인 독(Dock) ▲개별 취향에 맞게 사용자가 직접 제작한 테마도 적용 가능 ▲앱 숨기기, 정렬하기, 검색 기능도 찾췄다.
 
카카오는 “카카오홈은 단순히 폰 꾸미기와 앱 관리 차원을 넘어서, 더 직관적인 모바일 커뮤니케이션을 가능케하고 스마트폰 활용도와 편의성을 대폭 높여주는 런처”라고 설명했다.

<이대호 기자>ldhdd@ddaily.co.kr

이대호 기자
webmaster@ddaily.co.kr
기자의 전체기사 보기 기자의 전체기사 보기
디지털데일리가 직접 편집한 뉴스 채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