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도체

삼성전자 ‘삼성 LED 조명 포럼’ 개최

한주엽 기자
[디지털데일리 한주엽기자] 삼성전자(www.samsung.com/sec 대표 권오현 윤부근 신종균)는 29일 수원 라마다 프라자 호텔에서 ‘2013 삼성 발광다이오드(LED) 조명 포럼’을 열었다고 발표했다.

이번 행사는 LED 광원 공급자인 삼성전자가 국내 주요 LED 조명 세트 업체와의 파트너십을 강화하기 위해 마련했다고 회사 측은 밝혔다. 행사에는 약 60여개의 주요 LED 조명 제조사가 참여, 각 사별로 조명 제품들을 전시하고 업체 간 교류의 기회를 가졌다.

국내 LED 조명 업체 개발 책임자 150여명이 참석해 최근 시장 현황과 기술 트렌드를 비롯 다양한 조명용 LED 부품 솔루션을 공유했다.

삼성전자는 이 날 포럼에서 업계 최고 수준의 광효율을 달성한 미들파워 LED 패키지 ‘LM561B’와 고효율 평판 조명 모듈 등 조명용 LED 패키지 13종, 모듈 및 엔진 제품 6종을 소개했다.

삼성전자 LED사업부 조남성 부사장은 “삼성 LED 조명 포럼이 업계의 상생을 위한 소통의 장이 되기를 바란다”며 “삼성전자는 앞으로도 고객사의 요구를 적극 수용하고 고품질의 LED 부품 솔루션을 제공해 LED 조명 시장 확대에 기여할 것”이라고 말했다.

이날 포럼에 참석한 삼진엘앤디(SAMJIN LND) 박근환 소장은 “LED 조명에 대한 최신 시장동향과 기술트렌드를 접할 수 있는 좋은 자리였다”고 말했다.

<한주엽 기자>powerusr@ddaily.co.kr
한주엽 기자
webmaster@ddaily.co.kr
기자의 전체기사 보기 기자의 전체기사 보기
디지털데일리가 직접 편집한 뉴스 채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