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트워크

오픈베이스, ADC 통합관리 솔루션 ‘ADC스마트’ 삼성SDS에 공급

이유지 기자
- 다양한 ADC 솔루션 효율적으로 관리

[디지털데일리 이유지기자] 오픈베이스(대표 송규헌)는 다양한 애플리케이션딜리버리컨트롤러(ADC) 솔루션을 손쉽게 통합 관리할 수 있는 ‘ADC스마트’를 삼성SDS와 삼성생명, 건강보험공단 등에 공급했다고 3일 밝혔다.

이번에 공급한 ‘ADC스마트’는 오픈베이스가 자체 개발한 ADC 관리 솔루션으로, 크게 컨트롤(Control), 스마트(Smart), 시큐어(Secure) 기능을 제공한다. 이를 활용해 고객은 ADC 장비를 효율적으로 관리하고 네트워크의 안정성을 높이면서 비용(TCO)도 절감할 수 있는 효과를 기대할 수 있다고 회사측은 설명했다.

오픈베이스가 이 솔루션을 최초로 납품한 삼성SDS의 경우, 삼성 IDC 서비스 구간에 제품이 설치돼 ADC의 자동 설정, 모니터링과 장애관리 등을 수행한다. 삼성SDS는 이를 통해 삼성 IDC센터에 설치·운영 중인 수많은 ADC 장비들을 효율적으로 관리할 수 있게 됐다. 또 수천가지 대고객 서비스를 효과적으로 통합해 제어·운영할 수 있다.

회사측은 “최근 다양한 요구에 따라 여러 벤더의 ADC 솔루션들을 혼용해서 사용하게 된 기업들은 관리 인력 부족과 운영비용 증가 등 ADC 관리 부담이 커지게 됐다”며, “이와 같은 고객들의 어려움을 해결하고자 오픈베이스는 지난 십여 년간 국내 ADC 솔루션 리더로 ‘ADC스마트’를 자체 개발해 세계 최초로 선보인 것”이라고 말했다.  

오픈베이스는 국내 기업의 도입 확산뿐 아니라 유사한 환경의 해외 기업으로 수출도 기대하고 있다.  

<이유지 기자> yjlee@ddaily.co.kr

이유지 기자
webmaster@ddaily.co.kr
기자의 전체기사 보기 기자의 전체기사 보기
디지털데일리가 직접 편집한 뉴스 채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