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트워크

한드림넷, 숭실대와 IT 정보보안·교육 협력 체결

이유지 기자
- 보안스위치 구축, 신기술 연구개발 협력 추진

[디지털데일리 이유지기자] 한드림넷은 숭실대학교와 IT 정보보안 솔루션 공유 및 교육 협력을 위한 산·학 협력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15일 밝혔다.

이번 협약으로 한드림넷과 숭실대는 내부 보안 강화와 안정적인 기술 지원, 인턴십을 통한 우수 인재 영입, 신기술 적용을 위한 연구개발 강화 등과 같은 시너지 효과를 창출할 수 있는 다양한 산·학 프로그램을 추진할 계획이다.

숭실대는 우선 교내 모든 네트워크 장비를 한드림넷의 보안스위치로 교체해 기존 네트워크 시스템을 업그레이드한다. 이를 통해 교내 IT 정보 인프라의 보안을 강화하고 안정적인 시스템의 운영 및 기술 지원을 확보할 수 있게 됐다.

한드림넷은 대학 시장에서 제품 판매를 확대해 영업력 증진의 기회를 얻게 됐으며, 교육 협력을 통해 맞춤형 우수 인재를 확보할 수 있게 됐다며 기대를 나타냈다.

한헌수 숭실대 총장은 “한드림넷과의 이번 협약으로 안정적인 네트워크를 기반으로 한 내부 보안 강화 및 기술 지원을 보장받게 됐다. 향후 IPv6로의 변환에도 대응할 수 있는 준비를 할 수 있게 됐다”고 말했다.

오홍석 한드림넷 대표는 “이번 숭실대와의 협약이 교내 보안강화를 위한 프로젝트라는 큰 의미와 더불어 자사의 가치와 경쟁력을 한층 더 높일 수 있는 계기가 될 것이고, 대학과 산업체와의 신기술 연구개발 협력으로 네트워크 산업 발전을 도모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이유지 기자> yjlee@ddaily.co.kr

이유지 기자
webmaster@ddaily.co.kr
기자의 전체기사 보기 기자의 전체기사 보기
디지털데일리가 직접 편집한 뉴스 채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