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터넷

서비스인, 모바일 보상 앱 ‘미플’ 출시

이대호 기자

[디지털데일리 이대호기자] 서비스운영 전문회사 서비스인(www.service-in.co.kr 대표 김봉현)은 모바일 보상 애플리케이션(앱) ‘미플’(미션미플의 줄임말)을 출시했다고 21일 밝혔다.

서비스인은 SK계열사의 협력업체로 SK커뮤니케이션즈의 네이트, 싸이월드, 네이트온과 SK플래닛의 바스켓, 호핀 서비스를 운영하고 있다.
 
이번에 선보인 미플은 사용자가 주어진 임무(미션)을 수행하면 포인트 등의 혜택을 제공하는 앱이다. 친구를 맺을 수 있는 커뮤니티 기능과 함께 적립된 포인트로 상품까지 구매할 수 있는 모바일 커머스 기능까지 갖춘 것이 이 앱의 특징이다.

회사 측은 미플의 강점에 대해 “기존 리워드앱이 광고 시청, 앱 다운로드 등 수동적인 미션 수행에 그친 데 반해 미플은 OX퀴즈, 타이핑 미션 등 사용자들이 재미를 느낄 수 있는 게임을 통해 메시지를 전달함으로써 광고주에게는 광고 이상의 효과를 제공한다”고 설명했다.
 
서비스인은 현재 운영 대행 중인 네이트온과 무료 메신저 서비스 틱톡 등 다양한 채널을 통해 미플 서비스를 확산시켜 나갈 전략이다. 카카오톡, 페이스북과 연계한 초대 기능도 강화 해 사용자를 늘려 나갈 예정이다.
 
김봉현 서비스인 대표는 “오랫동안 대형 포털과 커뮤니티 사이트를 성공적으로 운영해온 노하우를 바탕으로 모바일 시장에서도 기존 앱과 차별화된 서비스를 선보일 것”이라며 “PC기반 사업을 통해 다진 네트워크를 통해 국내 시장은 물론 해외 시장까지 단계적으로 서비스를 확장해 나갈 방침”이라고 말했다.
 
미플은 현재 구글플레이에서 다운로드 받을 수 있으며 추후 티스토어에 출시할 예정이다.

<이대호 기자>ldhdd@ddaily.co.kr

이대호 기자
webmaster@ddaily.co.kr
기자의 전체기사 보기 기자의 전체기사 보기
디지털데일리가 직접 편집한 뉴스 채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