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터넷

CJ오클락, 스마트앱어워드서 소셜쇼핑 부문 대상 수상

이대호 기자
- 깔끔한 디자인과 재미·편의 고려한 콘텐츠 구성에서 높은 점수 받아

[디지털데일리 이대호기자] CJ오쇼핑(대표 이해선, 변동식)에서 운영하는 소셜커머스 CJ오클락(www.oclock.co.kr)이 한국인터넷전문가협회가 주최하는 ‘스마트앱어워드 2013’에서 소셜쇼핑 부문 대상을 수상한다고 6일 밝혔다.

CJ오클락의 모바일 쇼핑 전용 애플리케이션인 ‘오클락’은 지난 4월 전면 개편을 통해 재정비한 깔끔한 디자인, 그리고 재미와 편의를 고려한 콘텐츠 구성 부분에서 높은 점수를 받아 소셜쇼핑 부문 대상으로 선정됐다.
 
또 매일 1%씩 가격이 할인되는 명품숍 ‘프라이스다운’과 제품의 상세정보를 재미있는 스토리텔링 동영상으로 제공하는 ‘비디오클락’이 차별성이 돋보이는 콘텐츠로 꼽혔으며, 상품정보를 카카오톡, 페이스북 등으로 공유 가능한 소셜네트워크서비스(SNS) 연계 서비스도 유용하다는 평가를 받았다.

이 밖에도 ‘오클락’ 앱은 매일 오전 10시 업데이트되는 신상품 중 개별 고객이 선호하는 아이템을 선별해 알림 서비스를 실시하고 ‘좋아’를 클릭한 관심 상품만 취합해 보여주는 ‘따로보기’ 기능 및 매진임박 상품 알림 기능 등이 적용돼 있다. 지난 11월에는 모바일 쇼핑에 전화주문을 접목시킨 모바일커머스 ‘오스카(OSCA)’ 카테고리를 신설, 전문상담원을 통한 상품 정보 습득 및 결제까지 가능한 서비스로 소비자 편의성을 강화시킨 바 있다.

CJ오쇼핑 e커머스서비스담당 안진혁 상무는 ”모바일로 쇼핑하는 ‘엄지족’ 급증이 화두가 되고 있는 시점에서 소셜쇼핑 부문 우수 앱으로 평가를 받게 되어 매우 기쁘다”며 “앞으로도 지속적인 서비스 개편 및 차별화된 모바일 프로모션 등을 통해 소비자에게 더욱 편리한 모바일 쇼핑 환경을 제공, 모바일커머스 시장을 선도할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밝혔다.

<이대호 기자>ldhdd@ddaily.co.kr

이대호 기자
webmaster@ddaily.co.kr
기자의 전체기사 보기 기자의 전체기사 보기
디지털데일리가 직접 편집한 뉴스 채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