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텐츠

아이지에이웍스, 소규모 앱 개발사에 분석 툴 무료 제공

이대호

[디지털데일리 이대호기자] 아이지에이웍스(www.igaworks.com 대표 마국성)는 소규모 스마트 모바일 전용 앱 및 게임 개발자들을 위해 자사가 개발하고 서비스 중인 분석 툴 ‘애드브릭스’(www.ad-brix.com)를 무료로 제공한다고 16일 밝혔다.

이번 상생 프로젝트는 치열해지는 모바일 시장에서 퍼블리셔의 도움을 받지 못하는 수명 단위의 중소개발사의 고충을 이해하고 분석 혹은 프로모션에 대한 비용 부담을 조금이나마 덜어주고자 기획됐다는 게 회사 측 설명이다.

아이지에이웍스가 제공하는 애드브릭스는 리워드 기반의 CPI(설치당과금) 광고 및 배너 광고, 크로스프로모션에 대한 모바일 마케팅 분석 솔루션이다. 개발사들은 애드브릭스를 이용해 앱 분석, 마케팅, 마케팅 결과분석을 진행할 수 있다. 자체 퍼블리싱 기능도 있다. 회사 측은 향후 개발 예정인 신규 기능의 대부분을 무료 공개할 방침이다.

마국성 아이지에이웍스 대표는 “자사의 개발자들 중 주말에는 인디개발자로 변신하는 개발자들이 있어 그들의 고충을 듣고 개발사들의 고민을 조금이나마 덜어주기 위해 애드브릭스 기능을 무료로 제공하게 됐다”며 “크로스프로모션과 같이 초기 비용이 들지 않는 솔루션은 인디 개발사에게 중요한 부분인 만큼 애드브릭스 지원이 창조적인 콘텐츠 개발에 일조했으면 하는 바람”이라고 밝혔다.

<이대호 기자>ldhdd@ddaily.co.kr

이대호
webmaster@ddaily.co.kr
기자의 전체기사 보기 기자의 전체기사 보기
디지털데일리가 직접 편집한 뉴스 채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