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도체

IDT, WPC·PMA 규격 무선충전 동시지원 리시버 IDTP9023 출시

한주엽

[디지털데일리 한주엽기자] IDT는 5일 세계무선충전협회(WPC) 1.1 및 파워매터스연합(PMA) 1.1의 무선충전 표준을 모두 지원하는 듀얼모드 무선충전 수신(RX) 컨트롤러 칩 IDTP9023을 출시한다고 발표했다.

이 제품은 호환 가능한 무선충전 송신기(TX)로부터 교류(AC) 전력 신호를 무선으로 받아 이를 다시 스마트폰 등 모바일 기기의 구동 및 충전에 적합한 5볼트(V) 출력의 교류(DC) 전압으로 변환하는 기능을 갖추고 있다.

WPC와 PMA 규격에 따라 자동으로 프로토콜을 전환하는 기능을 내장, 스마트폰 제조업체들이 각기 다른 RX를 장착해야 하는 번거로움을 없앴다. .9 x 4.1mm의 소형 WLCSP 패키지로 제공된다. IDTP9023은 지난해 IDT가 세계 최초로 출시한 듀얼모드 무선충전 수신칩 IDTP9021의 성능을 업그레이드해 이번에 새롭게 출시된 제품이다.

알만 나가비 IDT 아날로그 및 전력사업부 부사장은 “IDTP9023은 최신 표준 요건을 만족시키고 현재 시장에서 사용되는 WPC 및 PMA 인증 충전기와 완벽한 호환성을 제공한다”라고 설명했다.

IDT는 해당 제품을 자사의 무선전력 송신기와 함께 사용하면 성능이 더욱 향상되며, 통합 I2C 인터페이스를 통해 기기의 충전 상태와 고유의 전력 송수신간 정렬상태 정보(alignment guide)를 제공할 수 있다고 밝혔다.

한편 TI도 듀얼모드 무선충전 RX 컨트롤러인 bq51221을 최근 출시했다. TI는 해당 제품의 크기가 ‘업계 최소형’인 점을 강조하고 있다.

<한주엽 기자>powerusr@ddaily.co.kr

한주엽
webmaster@ddaily.co.kr
기자의 전체기사 보기 기자의 전체기사 보기
디지털데일리가 직접 편집한 뉴스 채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