클라우드뉴스

이노그리드, 클라우드컴퓨팅·보안분야 특허등록

백지영

[디지털데일리 백지영기자] 이노그리드(www.innogrid.com 대표 조호견)는  최근 클라우드 분야와 보안시스템 관련 특허등록을 각각 완료했다고 2일 밝혔다. 

이를 통해 자사의 클라우드서비스(www.cloudit.co.kr)과 HPC사업, 대용량 트래픽관리등의 기술 고도화 및 보안의식을 강화할 수 있다는 설명이다.

이번에 특허청에 등록된 특허는 총 2개로, 첫번째 특허는 클라우드 자원의 효율적인 관리를 위한 모니터링시스템(명칭: 클라우드 컴퓨팅 자원 관리를 위한 트리거링 방법 및 그 시스템)이다.

또 하나는 클라우드 및 빅데이터등 다중 네트워크 환경에서 서비스를 이용할 경우 사용자 보안을 위한 보안크레디트 관현 특허(명칭: 보안크레디트 정보 처리 방법 및 보안 크레디트 지원 시스템)다.

이노그리드 조호견 대표는 “이번에 등록된 해당 특허 기술을 이용해 클라우드서비스를 이용하는 모든 기업들이 고효율의 클라우드 인프라 사용은 물론 사용자 보안의식 강화를 통해 보다 편리하고 안전한 클라우드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것” 이라고 설명했다.

한편 이노그리드는 자사의 퍼블릭클라우드 서비스인 클라우드잇의 이용 고객들이 매년 증가 추세에 있으며, 기존 스타트업 게임업체 및 모바일앱 개발사 위주에서 제약회사 및 바이오기업들의 증가로 지속적인 기술투자와 인프라 확충에 나서고 있다고 밝혔다.

<백지영기자>jyp@ddaily.co.kr

백지영
jyp@ddaily.co.kr
기자의 전체기사 보기 기자의 전체기사 보기
디지털데일리가 직접 편집한 뉴스 채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