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전자, 美 농구축제에 TV 등 가전제품 전시
LG전자는 경기장 인근 팬 축제 행사장 ‘NCAA 브래킷타운(Bracket Town)’에 전시장을 마련했다. UHD와 HD급 해상도 카메라 두 대를 설치, 촬영한 영상을 UHD TV와 일반 HD급 TV로 상영해 생생한 화질을 직접 경험해 볼 수 있도록 했다.
LG전자는 전시공간을 일반 가정집을 연상케 하는 구조로 꾸며 방문객들이 집에 있는 듯한 편안한 분위기에서 제품을 체험하고 경기를 즐길 수 있도록 했다. ‘NCAA 농구 챔피언십’은 각 지역을 대표하는 대학농구 상위 68개 팀이 출전해 토너먼트 방식으로 승부를 가리며 최종 4강전에만 20만명이 넘는 관중이 운집하는 초대형 스포츠 이벤트다. 미전역 농구팬의 뜨거운 열기 때문에 ‘3월의 광란(March Madness)’이라고도 불린다.
LG전자는 지난 2009년 한국기업 최초로 NCAA와 공식 후원계약을 맺고 미국시장서 스포츠 마케팅을 펼쳐왔다.
LG전자 미국 법인장 조주완 전무는 “스포츠 마케팅과 다양한 체험행사를 통해 LG만의 우수한 기술력과 차별화된 제품을 적극 알려 미국 가전시장 공략을 강화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이수환 기자>shulee@ddaily.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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