솔루션

웹케시, 데이터 이행 및 테스트 데이터 변환 솔루션 출시

이상일

[디지털데일리 이상일기자] 웹케시(www.webcash.co.kr 대표 석창규·윤완수)는 데이터 이행 및 테스트 데이터 변환 솔루션인 ‘DX-Migrator’를 출시했다고 27일 밝혔다.  

DB보안과 암호화를 기반으로 한 DX-Migrator는 중요 정보가 담긴 실제 운영 데이터를 다양한 데이터 가공 기법을 통해 가상 데이터로 변환한다.

뿐만 아니라 비인가자의 접근을 원천차단 할 수 있는 사용자 접근 관리 기능 등을 통해 정보 유출 위험을 최소화 한 운영 시스템 및 테스트 데이터 변환 시스템 구축을 지원한다.

DX-Migrator는 기존 데이터베이스에서 제공하는 제한된 기능과 스크립트를 활용하지 않고 자체 ETL(추출·전송·적재) 기술과 메모리 기반의 가상(Parallel) 데이터 적재 기술을 활용해 데이터를 빠르게 적재함으로써 효율적인 데이터 이행 시스템을 구축할 수 있다.

또한 실시간 데이터 이행 모니터링 기능과 다양한 통계 차트 리포트 및 출력 기능, 스케줄 관리 및 결과 이력 관리 기능, 데이터 이행 산출물 자동 생성 기능, 프로세스 스크립트 자동화 기능, 특화된 데이터 마스킹 기법 등 웹케시만의 노하우를 담은 다양한 편의 기능도 함께 제공한다. 

웹케시 노웅영 실장은  “웹케시의 노하우가 축적된 DX-Migrator가 안정감 있는 테스트 데이터 변환 시스템과 데이터 이행 시스템 구축에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며 “오픈소스 데이터베이스 활성화를 위해 6월경에 PostgreSQL 전용 데이터베이스 모니터링 솔루션을 출시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이상일 기자>2401@ddaily.co.kr

이상일
2401@ddaily.co.kr
기자의 전체기사 보기 기자의 전체기사 보기
디지털데일리가 직접 편집한 뉴스 채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