클라우드 솔루션

이노그리드, 프라이빗 클라우드 솔루션 ‘클라우드잇3.0’ 출시

백지영

[디지털데일리 백지영기자] 이노그리드(www.innogrid.com 대표 조호견)는 기업들이 간편하게 적용할 수 있는 엔터프라이즈 클라우드 솔루션 ‘클라우드잇(Cloudit) 3.0’을 출시한다고 15일 밝혔다.

클라우드잇3.0은 IaaS(서비스로서의 인프라스트럭처) 환경 구축이 가능한 클라우드 OS 솔루션으로, 기업의 기존 IT자원을 통합한 셀프서비스 기반의 프라이빗 클라우드 구축 솔루션이다.

회사 측은 기존 자사의 퍼블릭 클라우드 서비스의 개발기술과 운영노하우를 집약시켜 프라이빗 클라우드 솔루션을 새롭게 개발했다고 설명했다.

특히 다양한 가상 디스크 이미지를 지원해 아마존웹서비스(AWS)나 오픈스택 등 다른 클라우드 플랫폼과의 호환성을 넓였고, 하이퍼바이저 젠(Xen)KVM을 지원해 범용성을 높였다. 향후 지속적으로 멀티 하이퍼바이저를 확장해 나갈 예정이다.

또한 기업 환경 및 요구조건에 따라 물리노드(웹, 매니지먼트, 컴퓨트, 네트워크, 스토리지)를  자유롭게 구성이 가능하도록 했다.

이밖에 효율적인 관리를 위해 멀티풀(Multi Pool) 지원, 써드파티 지원을 위한 API 등 대규모 인프라 구축이 가능하고 고가용성도 지원한다. 

조호견 이노그리드 대표는 클라우드에 대한 지속적인 기술투자를 통해 향후 자사의 퍼블릭클라우드와 통합해 안정적이고 유연한 새로운 클라우드 컴퓨팅 환경을 제시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이노그리드는 전략파트너와 기술파트너를 각각 모집하며 파트너사를 위한 이익창출과 생태계 구축을 통한 동반성장 모델도 운영한다고 밝혔다. 

이를 위해 오는 18일에는 역삼동 포스코 P&S타워에서 이노그리드 클라우드 컴퓨팅 컨퍼런스2014’(http://event.innogrid.com 이하 IC3)를 개최, 자사의 기술과 제품, 파트너십 모델 등을 업계 및 기업 관계자들에게 공개할 예정이다. 

<백지영 기자>jyp@ddaily.co.kr

백지영
jyp@ddaily.co.kr
기자의 전체기사 보기 기자의 전체기사 보기
디지털데일리가 직접 편집한 뉴스 채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