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텐츠

한콘진, 콘텐츠 전문가 노하우 공유 나서…24일부터 강연회·직무과정 개최

이대호

[디지털데일리 이대호기자] 한국콘텐츠진흥원(원장 홍상표, KOCCA)은 오는 24일부터 콘텐츠산업 각 분야 전문가들의 강연을 진행하는 ‘콘텐츠 인사이트’와 창의마스터클래스 ‘통.기.타’ 등을 개최한다고 16일 밝혔다.

먼저 매월 1회 개최되는 ‘콘텐츠 인사이트’는 콘텐츠 분야 선제적 도전 내용 및 성공·실패 노하우를 공유하는 자리로 오는 24일 오후 7시부터 2시간 동안 서울 종로구 대학로에 위치한 콘텐츠코리아 랩 제1센터 10층 컨퍼런스룸에서 진행된다. 

‘콘텐츠 인사이트’에서는  ‘빅데이터와 콘텐츠의 운명적인 만남’을 주제로 다음소프트의 송길영 부사장과 카이스트 정하웅 교수가 이종 콘텐츠 간의 신선한 결합 사례를 콘텐츠 업계 종사자, 프리랜서, 학생, 일반인 등 150여명에게 강연할 예정이다. 또한 두 전문가가 바라보는 빅데이터의 현재와 미래, 그리고 콘텐츠 분야와의 만남을 통한 시너지 효과 창출까지 다양한 혁신 사례를 공유할 계획이다.

콘텐츠에 관심이 있는 사람이라면 누구나 한국콘텐츠아카데미(edu.kocca.or.kr)에서 무료로 참가신청을 할 수 있다. 참가신청은 선착순으로 진행된다.

이어 10월 2일부터는 콘텐츠 산업 종사자의 직무능력 향상을 위한 KOCCA 창의마스터 클래스 ‘통通․기氣․타他’ 10월 과정이 개최된다. 이번 과정은 매주 화요일과 목요일 오후 7~10시까지 서울 양천구 방송회관 7층 강의장에서 한 달간 총 4회에 걸쳐 진행되며 ▲한류 콘텐츠 해외진출 전략 워크숍(애니, 방송, 영화 드라마 분야) ▲슈퍼 인사이트 워크숍(획기적인 기획을 위한 영감)으로 나뉘어 진행된다.

먼저 매주 화요일에 개최되는 한류 콘텐츠 해외진출전략 워크숍에서는 국민애니메이션 뽀로로를 탄생시킨 오콘의 배혜정 판권사업팀 부장이 애니메이션의 글로벌 프로젝트 진행 및 해외 진출 전략에 대해 강연한다. 또한 신세계, 해무 등의 해외 진출 실무를 담당한 영화사 뉴(NEW)의 김재민 본부장이 영화콘텐츠의 해외 진출전략에 대한 노하우를 공유한다. 그 외에도 SBS 편성전략본부 편성기획팀 김일중 차장, HB엔터테인먼트 김연성 이사가 포맷 및 콘텐츠의 해외진출 방안에 대한 강연을 진행한다.

매주 목요일 진행되는 슈퍼 인사이트 워크숍에서는 콘텐츠 기획에 어려움을 겪는 실무자들을 위해 새로운 아이디어 발상법으로 상상력을 극대화 시켜 콘텐츠를 개발하는 비법을 전수한다. 공연 기획자 박명성 대표는 ‘상상은 왜 해야 하는가’를 주제로 기획을 위한 상상·역발상 방법을 공유한다. 이어 서원대 김병희 교수, 장성은 디자이너, 김홍탁 마스터 등의 본인만의 창의적 아이디어 발상법을 공개할 예정이다.

이번 과정은 전액 무료로 진행되며 내부 평가를 통해 각 과정 별 25명 내외의 수강생을 선발할 예정이다. 참가를 원하는 사람은 오는 23일까지 한국콘텐츠아카데미(edu.kocca.or.kr)에서 원하는 과정에 대한 수강신청을 하면 된다. 보다 자세한 내용은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이대호 기자>ldhdd@ddaily.co.kr

이대호
webmaster@ddaily.co.kr
기자의 전체기사 보기 기자의 전체기사 보기
디지털데일리가 직접 편집한 뉴스 채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