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터넷

OK캐쉬백 포인트로 기부한다…SK플래닛, ‘기부쿠폰샵’ 오픈

이대호

[디지털데일리 이대호기자] SK플래닛(www.skplanet.com 사장 서진우)은 국제 구호개발 비정부기구(NGO) 세이브더칠드런(www.sc.or.kr 사무총장 김미셸)과 협약을 맺고 글로벌 소외 지역 아동을 위한 포인트 기부 프로그램 마련 등 다양한 지원 활동에 들어갔다고 12일 밝혔다.

이에 따라 OK캐쉬백 회원이 기부쿠폰샵에서 자신들의 OK캐쉬백 포인트를 활용해 기부상품을 구매하면 판매금 전액이 세이브더칠드런을 통해 해외 아동을 위한 보건, 영양, 교육 등의 인도적 지원을 위한 사업에 후원된다.
 
기부 상품은 최소 1000~1만 포인트로 구매할 수 있으며 저개발국 아동에게 꼭 필요한 항생제를 비롯한 필수약품, 영양간식, 긴급구호 상황에서 필요한 옷과 담요 등으로 구성돼 있다.

SK플래닛은 회원들의 참여를 독려하기 위해 올해 12월 31일까지 기부를 가장 많이 한 사용자를 선정해 호텔 상품권, 스마트 스피커, OK캐쉬백 리워드 포인트 제공 등 다양한 혜택 제공 이벤트를 진행한다.
 
이준식 SK플래닛의 부문장은 “국내 마일리지 No.1인 OK캐쉬백은 그동안 다양한 소외계층의 어린이 지원을 위해 노력해왔다” 며 “앞으로도OK캐쉬백 플랫폼을 활용해 고객들이 손쉽게 참여할 수 있는 참여형 프로그램 개발을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이대호 기자>ldhdd@ddaily.co.kr


이대호
webmaster@ddaily.co.kr
기자의 전체기사 보기 기자의 전체기사 보기
디지털데일리가 직접 편집한 뉴스 채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