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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ES2015] 삼성전자 SUHD TV, 밀크VR은 무엇?

한주엽

[디지털데일리 이수환기자] 삼성전자는 세계 최대 소비자가전 전시회 'CES 2015' 개막에 앞서 열린 프레스 컨퍼런스에서 소비자가 꿈꾸는 삶을 실현하는 데 기여하겠다는 비전을 제시했다.

삼성전자는 5일(현지시각) 미국 라스베이거스에서 ‘가능성을 창조하고 미래를 그려나가다(Creating Possibilities, Shaping the Future)’라는 주제로 프레스컨퍼런스를 개최했다. 1700여명의 기자와 업계 관계자가 행사장을 가득 채웠다. 이날 프레스컨퍼런스에서 삼성전자는 88형 SUHD TV, 프리미엄 가전, 밀크VR 등 차세대 제품과 서비스를 공개했다.

SUHD TV는 독자적인 나노 소재를 적용한 패널과 강화된 리마스터링 화질 엔진 등을 갖췄다. 삼성전자는 SUHD TV가 극한의 명암비, 기존 TV 대비 2.5배 밝은 화면, 64배 이상의 세밀한 색상 표현력 등을 갖췄다고 설명했다. 아울러 올해부터 타이젠 플랫폼을 SUHD TV를 포함한 스마트 TV 전 제품군에 일제히 적용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세계적인 산업디자이너인 이브 베하와 협업한 프리미엄 디자인의 82형 S9W TV도 공개됐다. 이 제품은 메탈 큐브 위에 스크린을 얹어 마치 미술관 한가운데 전시된 조각상 같은 느낌을 주는 것이 특징이다.

삼성전자의 미국 오디오랩에서 개발한 첫 번째 오디오 제품인 WAM7500/6500은 360도 방향으로 고음·중음·저음까지 균일한 음질을 뿜어내며, 어느 위치에서든 최상의 음향을 즐길 수 있게 해준다. 삼성전자는 이번 무지향성 오디오와 커브드 사운드바 신제품들을 중심으로 프리미엄 음향기기 또한 적극 확대시킬 계획이다.

삼성전자는 이날 행사에서 20세기폭스 홈엔터테인먼트부문의 마이크던 사장과 함께 ‘UHD 얼라이언스’ 결성 소식을 알렸다. 주요 TV 제조사, 할리우드 영화사, 콘텐츠 제공업체가 참여하는 UHD 얼라이언스는 프리미엄 UHD 콘텐츠를 제작하고 이를 제대로 보여줄 수 있는 UHD TV를 선별해, 소비자들에게 기존과 다른 최상의 UHD 경험을 제공하는데 기여할 예정이다.

삼성전자는 세계 정상급 셰프와 협업으로 탄생시킨 슈퍼 프리미엄 가전 ‘셰프컬렉션’, 160년만에 물 분사 방식의 혁신을 꾀한 ‘워터월 식기세척기’ 등 혁신 제품들의 선전에 힘입어 지난해 가전 사업에서 역대 최고의 한 해를 보냈다고 밝혔다. 세계 가전시장의 평균성장률을 두 배 이상 훌쩍 뛰어넘는 10%의 매출 증가세를 달성한 것.

올해는 일상생활 속의 아름다움을 일깨우고, 더 멋진 삶을 살고자 하는 소비자들의 요구를 충족시키며 또 한 번 대도약을 이루겠다는 비전을 제시했다. 이날 무대엔 셰프컬렉션 제품 개발에 동참한 세계적인 요리사들이 등장해 삼성 가전 고유의 마케팅 프로젝트인 ‘클럽 드 셰프’의 제2편을 소개했다. 삼성전자는 소비자들에게 태블릿용 셰프컬렉션 앱(App)을 제공하며 가정에서 언제든 유명 레스토랑에서 제공하는 요리를 경험할 수 있게 도울 계획이다. 2주마다 갱신되는 셰프컬렉션 앱은 클럽 드 셰프 소속 요리사들의 요리비법과 인터뷰, 셰프컬렉션 제품 정보 등을 상세하게 제공한다.

업계 최초로 듀얼 도어를 채용한 ‘플렉스 듀오 오븐 레인지’는 조리실 상·하부의 문을 자유롭게 여닫을 수 있어 냄새가 서로 섞이지 않으면서 각기 다른 온도로 동시에 두 가지 요리를 할 수 있다. 빨래판과 물 분사 시스템 워터젯을 갖춰 애벌빨래를 간편하게 할 수 있는 액티브워시 세탁기의 혁신적인 세부 구조도 상세하게 소개했다. 이 제품은 세탁기 위에서 애벌빨래를 하고 곧바로 세탁조에 옷감을 넣을 수 있으며, 수퍼스피드 기술로 36분만에 세탁을 마칠 수 있어 집안일의 부담을 한결 줄여준다. 삼성전자는 기존보다 약 60배 강력한 모터 기반의 흡입력을 갖춘 진공 로봇청소기 파워봇도 선보였다.

이번 프레스 컨퍼런스 무대에서는 모바일 스트리밍 음악서비스 밀크 뮤직, 차별화된 영상 콘텐츠를 제공하는 밀크 비디오에 이어, 가상현실(VR) 헤드셋 기어 VR에 특화한 다양한 콘텐츠를 제공하는 ‘밀크VR’ 서비스를 처음으로 선보였다. 밀크VR 서비스는 360도의 입체적인 가상현실 공간에서 실감나는 스포츠 중계와 영화를 즐길 수 있어, 전에 없던 새로운 모바일 콘텐츠 경험을 제공한다. 삼성전자는 워킹 데드를 비롯한 인기만화 제작사 스카이바운드 엔터테인먼트와 손잡고 밀크VR용 미스터리 스릴러 작품을 만든다는 계획을 밝혔다. 또 전미농구협회(NBA), 레드불, 마운틴듀, 어큐라 등 다양한 산업 분야의 선도자들과 협력해 새로운 차원의 VR 콘텐츠를 지속 확충하겠다는 뜻을 전했다.

한편 삼성전자는 이날 데이터를 최적으로 보관하고 보호할 수 있는 1테라바이트(TB) 대용량의 외장형 SSD T1을 처음 선보였다. 손 안에 쏙 들어오는 크기의 이 제품은 일반 외장형 HDD보다 4배나 빠른 성능을 갖추고 있다.

<이수환 기자>shulee@ddaily.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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