옐로모바일, 말랑스튜디오 통해 해외 진출 본격화
- 말랑스튜디오, 대만 합작법인 설립 MOU 체결
[디지털데일리 이대호기자] 모바일 서비스기업 옐로모바일(www.yellomobile.com 대표 이상혁)은 손자회사 말랑스튜디오(대표 김영호)가 대만 통신사 파이스트원(FarEasTone) 그룹 자회사인 디지털 마케팅 기업 힐(Hiiir)과 한국-대만 합작법인을 설립, 현지 진출에 나선다고 26일 밝혔다.
말랑스튜디오는 지난 21일 대만 타이페이에서 힐을 비롯해 대만 유수의 광고회사, 광고주, 언론이 참석한 가운데 한국-대만 합작법인 설립에 대한 MOU 및 광고대행 계약, 캐릭터 라이센싱 계약을 체결했다.
특히 이번 합작법인 설립은 옐로모바일의 미디어∙콘텐츠 그룹의 해외진출을 본격화하기 위한 초석이라는 게 회사 측 설명이다. 말랑스튜디오는 옐로모바일이 보유한 앱 서비스의 이용자 기반이 되는 핵심 회사다. 옐로모바일은 말랑스튜디오의 대만 합작법인을 통해 모바일 앱 서비스를 출시할 계획이다.
우선 말랑스튜디오는 오는 3월까지 알람몬, 1km, 매직데이, 다이어터 등의 모바일 어플리케이션을 대만 시장에서 선보이고, 6월까지는 현지 합작법인 설립을 완료할 예정이다.
김영호 말랑스튜디오 대표는 “말랑스튜디오는 옐로모바일 미디어∙콘텐츠 그룹의 성공적인 해외진출을 위해 모든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며 “그 첫 시도인 이번 대만시장 진출을 시작으로 향후 말랑스튜디오가 아시아로 그 영역을 넓혀가는 모습을 기대해 달라”고 포부를 밝혔다.
존 예(John Yeh) 힐 대표는 “파이스트원 그룹이 가지고 있는 인프라와 자원을 총동원해 옐로모바일과 말랑스튜디오 모바일 어플리케이션의 성공적인 대만 진출을 도울 계획이다”며, “옐로모바일의 콘텐츠과 우리의 광고 솔루션 큐본(QBon)과의 결합을 통해 대만 모바일 광고 시장의 1위로 도약하겠다”고 언급했다.
한편 말랑스튜디오는 지난해 4월 옐로모바일에 합류한 업체로 대표 서비스인 알람몬이 전 세계 1200만 다운로드를 돌파했다. 이 같은 성과를 바탕으로 말랑스튜디오는 ‘2014 대한민국 콘텐츠 대상’ 시상식에서 해외진출유공포상 창업신인 부문 문화체육관광부장관표창을 수상한 바 있다.
<이대호 기자>ldhdd@ddaily.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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