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터넷

옐로모바일, 클라우드로 관리하는 차세대 비콘 ‘레코 매니저’ 선봬

이수환


[디지털데일리 이수환기자] 옐로모바일(www.yellomobile.com 대표 이상혁)의 옐로오투오그룹 자회사인 퍼플즈가 비콘(Beacon)을 중앙에서 원격으로 제어 및 관리할 수 있는 차세대 관리형 비콘, ‘레코 매니저’를 출시했다고 8일 밝혔다.

레코 매니저는 와이파이와 유선랜을 통해 클라우드와 연결되며 웹 기반 ‘레코 클라우드 콘솔’을 사용해 전국의 비콘(위치정보 송신기)을 원격으로 관리할 수 있다. 비콘의 파손, 분실, 배터리 교체 등 기존에 일일이 찾아가 작업해야 했던 비콘 관리 시 인력 소모를 줄여 비용절감 효과를 누릴 수 있다.

비콘의 신호 강도와 주기, 설정 값 등을 웹에서 통합 관리할 수 있으며 다수의 매장을 관리해야 하는 대형 프랜차이즈 기업 고객에게 적당하다.

한편 퍼플즈는 새로운 제품 출시와 함께 다양한 기업들과의 전략적 제휴를 통해 잠재적인 사업 기회 발굴과 확대를 위한 노력도 이어갈 예정이다. 최근에는 제일기획과 제휴를 통해 ‘위치기반 마케팅 솔루션 개발 및 사업’을 위한 비콘 납품 및 기술지원에 참여한바 있다.

이 외에도 개별 기업에 레코 메니저와 비콘 관리 시스템의 최적화가 가능한 기업용 솔루션 ‘엔터프라이즈 프로그램(Enterprise Program)’을 오는 8월부터 운영할 예정이다.

<이수환 기자>shulee@ddaily.co.kr

이수환
webmaster@ddaily.co.kr
기자의 전체기사 보기 기자의 전체기사 보기
디지털데일리가 직접 편집한 뉴스 채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