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

[게임산업 단신] 넷마블 ‘세븐나이츠’, 태국서 모바일게임 매출 2위

이대호
[디지털데일리 이대호기자] 넷마블게임즈(www.netmarble.net 대표 권영식)는 모바일 역할수행게임(RPG) ‘세븐나이츠(개발사 넷마블넥서스)’가 태국에서 출시(소프트론칭) 12일 만에 구글플레이와 애플 앱스토어 매출 2위에 올랐다고 12일 밝혔다.

회사 측은 대만 현지에서 세븐나이츠의 본격적인 마케팅 전임에도 구글과 애플 양대 앱 마켓 매출 2위, 구글 신규 인기게임 4위를 차지했다는 설명이다. 넷마블은 이달 중 우리나라, 중국, 일본을 제외한 미국, 대만, 인도네시아 등 140여 개국을 대상으로 세븐나이츠를 정식 출시할 예정이다. 자세한 소식은 공식 페이스북 페이지(www.facebook.com/OfficialSevenKnights)를 통해 확인 가능하다.
넷마블은 “태국 모바일게임 시장은 동남아에서 빠르게 발전하고 있는 시장 중에 하나로, 최근 RPG 장르가 대세로 떠오르고 있어 소프트런칭 국가로 선택했다”며 “기대 이상의 빠른 속도로 좋은 성과를 거둬 ‘세븐나이츠’ 글로벌 출시에 확신과 자신감이 붙었다”고 말했다.

◆위메이드, ‘소울 앤 스톤’ 티저 포스터 공개
=위메이드엔터테인먼트(www.wemade.com 대표 장현국)는 자체 개발 중인 액션형 수집 RPG ‘소울 앤 스톤(Soul & Stone)’의 티저 포스터를 공개하고 홍보모델 맞추기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12일 밝혔다. 복면으로 얼굴을 가린 홍보 모델을 맞추면 추첨을 통해 소정의 상품을 제공하고, 이벤트는 당첨자는 오는 16일 발표할 예정이다.

자세한 내용은 사전 등록 페이지(weme.wemade.com/event/soulnstone/event_main.asp)와 공식카페(cafe.naver.com/soulnstone), 페이스북(www.facebook.com/soulnstone)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그라비티, 퍼즐게임 ‘버블파티 for Kakao’ 사전예약
=그라비티(www.gravity.co.kr 대표 박현철)는 타이토(TAITO, 대표 이이자와 유키오)가 개발한 ‘이상한 동화의 버블파티 for Kakao’의 사전 예약 참가자를 모집한다고 12일 밝혔다. 약 2주간 사전 예약자 모집이 진행된다.

버블파티는 한 줄 전체를 이동, 블록을 맞추는 방식의 퍼즐게임이다. 자동 위치조절로 남녀노소 누구나 쉽게 즐길 수 있다는 것이 이 게임의 특징이다. 각 월드마다 동화 스토리도 갖추고 있다.

자세한 내용은 사전 등록 페이지(service.gnjoy.com/promo/2015/09BPRESERVATION)와 인터넷 카페(cafe.naver.com/bubblepartyk), 페이스북(www.facebook.com/bubblepartyk), 카카오스토리(story.kakao.com/bubblepartyk) 등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그라비티는 사전 등록에 참여한 모든 이용자에게 300루비와 2만코인을 증정할 예정이다. 특히 카카오톡, 라인, 페이스북 등 SNS로 사전 등록에 대한 내용을 남들과 공유하면 양 의상, 점수 UP, 루비, 코인 등 특별한 게임아이템으로 교환할 수 있는 행운권을 지급한다.

넥슨, ‘아르피엘’ 테스터 모집=넥슨(대표 박지원)은 엔진스튜디오(대표 서재우)가 개발 중인 학원 역할수행게임(RPG) ‘아르피엘’(arpiel.nexon.com)의 2차 비공개테스트(CBT) 일정을 공개하고 총 1만명 규모의 참가자 모집을 실시한다고 12일 밝혔다.
이번 2차 테스트는 정식 서비스에 앞서 게임 밸런스 및 서비스 안정성 점검을 목적으로 28일부터 11월 1일까지 닷새간 진행된다. 테스트 참가자 모집은 12일부터 25일까지 아르피엘 공식홈페이지 내 이벤트페이지에서 실시한다. 미니테스트 및 1차 비공개 시범 테스트에 참여했던 이용자들은 별도의 신청 없이 2차 테스트에 참여할 수 있다.
넥슨은 오는 25일까지 이벤트 페이지에 응원 댓글을 남긴 후 자신의 SNS에 공유한 유저들 중 추첨을 통해 ‘아르피엘 티머니카드’ 등 경품을 증정하고, 테스터로 선정된 이용자 전원에게 정식 오픈 시 사용 가능한 한정판 고스튬을 지급하는 등 다채로운 이벤트를 실시한다.

<이대호 기자>ldhdd@ddaily.co.kr

이대호
webmaster@ddaily.co.kr
기자의 전체기사 보기 기자의 전체기사 보기
디지털데일리가 직접 편집한 뉴스 채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