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프트웨어

엔키아, SW프로세스인증 2등급 획득

백지영

[디지털데일리 백지영기자] 엔키아(www.nkia.co.kr 대표 이선우)는 정보통신산업진흥원(NIPA)로부터 SP(소프트웨어 프로세스)인증 2등급을 획득했다고 28일 밝혔다.

SP인증은 SW기업의 프로젝트 관리, 개발, 지원, 조직관리, 프로세스 개선 등의 SW프로세스 품질 역량 수준을 평가하여 인증하는 제도다. 엔키아 측에 따르면, 현재 판매하는 전제품에 GS인증을 획득했으며 이번 SP인증 획득을 통해 SW의 품질을 물론, 업무 프로세스 품질까지 대외적으로 인정받게 됐다는 설명이다.

또한 제품에 대한 명확한 품질 목표, 생산성 및 개발 품질, 개인 역량 개선을 위해 스크럼 개발 방식과 순환 모델 기반 방법론을 적용해 개발 프로세스를 내재화했다고 밝혔다. 문서 산출물은 레드마인(Redmine)에 기반한 업무 관리 시스템을, 소스코드 산출물은 깃(Git)을 이용해 신출물에 대한 버전관리 및 형상관리를 시행해 신뢰할 수 있는 품질을 확보할 수 있게 됐다고 덧붙였.

이선우 엔키아 대표는 “이번 SP품질인증을 계기로 SW 품질 역량과 경쟁력을 확보했다” 며 “내재화된 개발 프로세스를 지속적으로 개선해 글로벌 시장에서의 경쟁력을 강화하기 위해 프로세스 품질을 꾸준히 향상시켜 나갈 것” 이라고 말했다.

<백지영 기자>jyp@ddaily.co.kr

백지영
jyp@ddaily.co.kr
기자의 전체기사 보기 기자의 전체기사 보기
디지털데일리가 직접 편집한 뉴스 채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