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산그룹 사내 벤처 ‘라이크펫’ 글로벌 400만 이용자 달성
라이크랩에 따르면 라이크펫은 최근 하루 2만여명의 이용자가 서비스를 이용하고 있으며, 400만명이 10억8000만건의 콘텐츠를 즐기고 있다.
이 서비스의 인기비결은 사랑스러운 반려동물의 사진이나 동영상을 공유하며 즐거움을 찾는 전 세계인의 감성을 자극한 데 있다. 기획 단계부터 영어·스페인어 등을 소화하는 각 국가별 전담 인력이 서비스를 개발, 운영했다. 이 서비스는 페이스북 페이지와 모바일 앱을 통해 제공된다.
라이크랩은 향후 다산의 사물인터넷(IoT) 플랫폼 및 기술력과 결합한 반려동물 IoT 서비스 등으로 사업을 확장할 예정이다.
윤정은 라이크랩 서비스총괄은 “라이크펫은 올해 중남미를 중심으로 1000만 구독자를 확보해 글로벌 반려동물 미디어 서비스로 성장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최민지 기자>cmj@ddaily.co.kr
[통신사 과징금 집중점검③] "모욕감" 발언 없었다던 공정위, 방통위 삭제 요청
2025-03-15 09:34:331만원대 5G 요금제로 폭발성장?... “1월 알뜰폰 회선, 소폭 회복”
2025-03-15 09:27:17[韓보안진단]② '조'와 '억' 단위의 괴리, 덩치 싸움에 밀린 국산기업
2025-03-15 07:00:00라온시큐어, 5대 1 주식 병합…31일 주주총회서 최종 의결
2025-03-14 17:54:2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