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도체

엔비디아, 국내서 VR 체험 이벤트 진행

이수환


[전자부품 전문 미디어 인사이트세미콘]

엔비디아코리아(www.nvidia.co.kr 지사장 이용덕)가 가상현실(VR) 기술을 체험할 수 있는 ‘엔비디아 VR 익스피리언스 데이를 오는 4월 30일과 5월 1일, 양일간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행사는 VR 헤드셋 개발 업체인 HTC, 오큘러스VR 등과 협력해 국내 사용자에게 최신 VR 기술과 콘텐츠를 직접 경험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기획됐다. 서울 삼성동 위메프빌딩 1층 W카페에서 진행되며 엔비디아 지포스 GTX 그래픽처리장치(GPU) 기반 시스템을 바탕으로 4개의 체험관으로 구성된다.

엔비디아는 HTC 바이브 20분, 오큘러스 리프트 15분에 달하는 VR 체험 소요 시간과 한정된 부스로 인해 사전 신청을 통해 총 300명의 VR익스피리언스 데이 체험자를 미리 선발할 예정이다. 참가 신청은 온라인 이벤트 페이지(www.nvidiaevent.co.kr)에서 가능하며 30일, 1일 중 1차(오전 8시~오후 2시)나 2차(오후 2시~오후 8시)를 선택하고 체험을 원하는 시간을 정해 신청하면 된다. 중복 신청 및 체험은 불가능하다.

한편 엔비디아는 최근 본격적으로 출시하고 있는 다양한 VR 게임 및 애플리케이션을 구동하는데 필요한 요구 사양에 대한 혼란을 최소화하기 위해 PC 및 노트북의 VR 성능을 한눈에 확인할 수 있는 ‘VR 레디’ 인증 프로그램을 선보인바 있다.

<이수환 기자>shulee@insightsemicon.com

이수환
webmaster@ddaily.co.kr
기자의 전체기사 보기 기자의 전체기사 보기
디지털데일리가 직접 편집한 뉴스 채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