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터넷

NHN엔터, 정상어학원에서 ‘유니원’ O2O 서비스

이대호

[디지털데일리 이대호기자] NHN엔터테인먼트(www.nhnent.com 대표 정우진, NHN엔터)는 국내 최대 초중등 영어 전문학원 정상어학원을 대상으로 학원-학부모 소통 서비스 ‘유니원’ O2O 서비스를 시작했다고 25일 밝혔다.

정상어학원에 다니는 자녀가 있는 학부모는 정상어학원 홈페이지(www.gojls.com)를 통해 이용 신청을 진행한 후 유니원(unione.payco.com) 앱을 사용할 수 있다. 학부모들은 유니원의 기능인 출결관리, 알림장, 셔틀버스 위치 조회 등을 사용해 쉽고 간편하게 자녀의 학원 등원 및 학습 상황을 관리할 수 있다.

페이코 간편결제를 통한 학원비 결제도 곧 도입된다. 기존에는 직접 학원을 방문하거나 현금이나 카드를 자녀에게 전달해 결제를 진행했던 만큼 모바일을 통한 손쉬운 학원비 결제는 학부모들에게 가장 호응을 받는 기능이 될 것으로 예상된다는 게 회사 측 설명이다.

정상제이엘에스 박상하 대표는 “NHN엔터테인먼트의 IT기술과 정상제이엘에스의 체계적인 학습 프로그램의 시너지로 재원생들의 실력향상은 물론 학부모들과 쌓아온 신뢰를 더욱 견고히 지켜나갈 수 있게 됐다”며 “앞으로도 재원생과 학부모들을 위한 편리한 콘텐츠와 서비스들을 제공하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NHN엔터테인먼트 진은숙 기술본부 총괄이사는 “대형 학원 프랜차이즈에서의 사용 시작으로 유니원의 간편함과 유용함이 많은 학부모님들에게 알려지게 되어 기쁘다”며 “원생이 많아지고 프랜차이즈를 확장할수록 ‘소통’에 더욱 많은 시간이 소모되는데 유니원을 통해 선생님과 학부모의 소통 및 학생에 대한 이해도가 더욱 강화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이대호 기자>ldhdd@ddaily.co.kr

이대호
webmaster@ddaily.co.kr
기자의 전체기사 보기 기자의 전체기사 보기
디지털데일리가 직접 편집한 뉴스 채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