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I

웹케시, sERP에 스마트 자금·증빙관리 서비스 오픈

이상일

[디지털데일리 이상일기자] 웹케시(www.webcash.co.kr 대표 윤완수)는 중소기업 통합 경영관리 솔루션 ‘sERP’가 기업의 자금·증빙·경비 데이터 자동 수집 기능을 업그레이드 했다고 28일 밝혔다.    

sERP는 ▲자금관리 ▲경리회계 ▲영업 ▲재고 ▲전자세금계산서 ▲인사급여 등 모든 회계 업무를 관리할 수 있는 중소기업용 통합 경영관리 솔루션으로 최근에 증빙 자동 수집을 지원하는 ‘S-Tax’ 기능을 무상 업그레이드했다.

 S-Tax는 카드 및 현금의 매출·매입, 국세청 전자세금계산서 데이터를 모두 불러오는 부가 기능으로 증빙 데이터 자동 수집뿐 아니라 불러온 데이터를 등록하고 회계 반영까지 일괄 진행할 수 있다.   

웹케시 sERP 개발 및 사업을 총괄하는 전영일 상무는 “자금·증빙 데이터 스크래핑 기술력을 기반으로 sERP에 ‘S-Tax’ 기능을 추가해 업무 처리 편의성을 높이고, 경리회계 초보자도 쉽게 업무를 처리하도록 했다”며 “고객 만족을 최우선으로 지속적인 상품 개발과 업그레이드를 통해 시장을 더욱 확대해 나갈 것”이라 말했다.  

웹케시는 2005년부터 시중 9개 은행과 제휴해 sERP 솔루션을 중소 기업에 공급하고, 가입비·설치비를 무료로 제공한다. 현재 sERP  사용 고객은 약 6만여 기업에 이른다.

<이상일 기자>2401@ddaily.co.kr

 

이상일
2401@ddaily.co.kr
기자의 전체기사 보기 기자의 전체기사 보기
디지털데일리가 직접 편집한 뉴스 채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