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 기업용 협업도구 ‘아지트’ 정식 오픈
[디지털데일리 이대호기자] 카카오(www.kakao.com 대표 임지훈)가 기업용 커뮤니티 서비스 ‘아지트’의 정식 버전을 오픈한다고 6일 밝혔다. PC, 모바일 모두 지원하며 이용을 원하는 기업은 아지트 웹페이지(agit.io)에 접속해 가입하면 된다.
아지트는 카카오와 카카오 공동체들이 내부에서 쓰는 업무 협업도구로 지난 2월부터 외부 공개테스트(오픈베타)가 시작된 바 있다. 팀, 프로젝트, 임시조직(TF) 등 기업 내 다양한 조직 간 협업에 있어 업무 효율성을 높여주기 위해 제작됐으며 기업별 아지트를 개설하고 업무 목적에 따라 게시판 역할을 하는 ‘그룹'을 다양하게 만들어 아지트 멤버들과 소통을 나눌 수 있다.
아지트의 가장 큰 장점은 특정 주제에 대한 게시글에 댓글을 남기면서 의사소통이 가능한 커뮤니티 사용자환경(UI)을 가지고 있다는 것이다. 예를 들어 영업 부서의 멤버라도 마케팅 부서의 공개된 그룹 내 게시글을 통해 현재 진행되는 마케팅 프로젝트 상황을 한눈에 볼 수 있어 전체적인 업무를 파악하는데 필요한 시간을 단축시킬 수 있다.
유용한 부가 기능으론 ▲글 작성 시 @멤버아이디로 해당 멤버에게 알림을 보낼 수 있는 ‘멘션’ ▲그룹 멤버 간 스케쥴을 공유할 수 있는 ‘일정’ ▲공동 편집이 가능한 ‘노트’ ▲나에게 도착한 멘션과 내가 작성한 글에 대한 피드백을 모아볼 수 있는 알림센터 ▲1:1 및 그룹 대화 ▲PC에서 제공하는 영상 통화 기능으로 화상 회의 가능 ▲소속이나 직군 등 공통점이 있는 아지트 멤버들을 '팀'으로 묶어 멘션을 보낼 수 있는 ‘팀’ 기능 ▲같은 팀에 소속된 멤버들의 아지트 활동 내역을 볼 수 있는 ‘이벤트 스트림’ 등이 있다.
카카오는 “전 세계적으로 기업용 협업 서비스 시장이 확대되고 있는만큼, 지속적인 서비스 개선을 통해 시장에서 좋은 평가를 받을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할 것”이라고 밝혔다.
<이대호 기자>ldhdd@ddaily.co.kr
국민연금, 고려아연 ‘집중투표제’ 지지… 법원 판단만 남아
2025-01-19 15:31:10공정・투명한 '공매도'위한 가이드라인 최종안 마련… 금감원 "3월말까지 전산화 완성"
2025-01-19 14:20:28알뜰폰 업계, 갤럭시S25 가입자 사전유치 경쟁 ‘후끈’
2025-01-19 13:16:35주담대 채무불이행자 비율도 '상호금융'업권이 가장 높아…"종합 리스크관리강화 필요"
2025-01-19 12:00: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