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융IT

웹케시, sERP “스냅전송·모바일 전자결재 서비스로 모바일 기능 강화”

이상일

[디지털데일리 이상일기자] 웹케시(www.webcash.co.kr 대표 윤완수)는 자사의 중소기업 통합 경영관리 솔루션 ‘sERP’에 원클릭 모바일 데이터 전송 서비스 ‘스냅전송’과 ‘모바일 전자결재’ 서비스를 추가해 모바일 지원 가능을 강화했다.

사무실에서 경리 담당 등 일부 직원만 사용해 온 sERP(www.serp.co.kr)를 이제 모든 직원이 언제 어디서나 스마트폰으로 간편하게 활용할 수 있게 됐다. 

웹케시 sERP는 영업·회계·인사·금융·법인카드·전자세금계산서 등 분리되어 있는 업무를 통합해 중소기업의 효율적이고 체계적인 경영관리를 지원하는 통합 경영관리 솔루션이다. 현재 sERP  사용 고객은 약 5만여 기업에 이른다. 

sERP 이용 고객은 스냅전송 기능을 통해 PC에서 조회한 데이터를 클릭 한 번으로 간편하게 모바일에 전송할 수 있다. 정보가 필요한 임직원에게 거래처 수금 상황이나 회사 통장 입출금 내역과 같은 자금 현황은 물론 견적서나 거래명세서 같은 영업데이터를 모바일로 전송하고 손쉽게 확인할 수 있다.  

모바일 전자결재 서비스는 지출결의를 모바일에서 신속하게 결재하고 처리하도록 지원한다. PC에서 sERP 프로그램에 일자금지출결의를 수립하고 전자결재를 요청하면 비즈플레이 ‘모바일 결재함’ 앱을 통해 스마트폰으로 시간과 장소 제약 없이 바로 확인하고 결재할 수 있다. 

웹케시 윤완수 대표는 “비즈니스 중심 축이 PC에서 모바일로 이동하고 있다. 모바일과 연동된 sERP는 중소기업에게 편의성은 물론 업무 혁신을 제공한다”며 “중소기업이 모바일 앱을 통해 sERP 데이터를 적극 활용하고 빠르게 의사 결정을 내려 새로운 비즈니스 기회를 잡을 수 있도록 지원할 것”이라 밝혔다.

<이상일 기자>2401@ddaily.co.kr

이상일
2401@ddaily.co.kr
기자의 전체기사 보기 기자의 전체기사 보기
디지털데일리가 직접 편집한 뉴스 채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