웹젠, 작년 영업이익 572억원…전년비 23%↓
[디지털데일리 이대호기자] 웹젠(company.webzen.co.kr 대표 김태영)이 2016년 연결 기준 실적으로 영업수익(매출) 2200억원, 영업이익 573억원, 당기순이익 450억원을 기록했다고 10일 밝혔다. 전년대비 9%, 23%, 25% 모두 감소했다.
작년 분기 매출은 574억원, 영업이익은 156억원, 당기순이익은 134억원으로 집계됐다. 전년동기 대비 매출은 20% 줄고 영업이익과 순이익은 각각 9%, 192% 늘었다. 전분기 대비로는 각각 18%, 57%, 72% 증가했다.
회사 측은 작년 4분기에 ‘뮤 오리진’ 이외의 게임들로 매출원이 일정부분 다변화되고 전사적인 비용절감 노력도 효과를 거두면서 경영효율화에 성과를 거뒀다는 설명이다. 4분기 실적 상승은 ‘뮤(MU)’IP기반의 PC웹게임인 신작 ‘뮤 이그니션’과 PC온라인게임 ‘R2’, 골프게임 ‘샷 온라인’ 등이 고르게 실적반등을 이끌었다.
웹젠은 3월 중 PC온라인게임 ‘뮤 레전드’의 공개테스트를 시작으로 2017년 게임사업을 시작한다. ‘뮤 레전드’는 웹젠이 직접 개발해 온 PC기반 대규모다중접속역할수행게임(MMORPG)이다. 모바일게임 ‘아제라: 아이언하트’는 3월 비공개테스트 예정이다. 퍼블리싱 계약을 맺은 다른 미공개 게임들도 연내 출시를 목표하고 있다. 뮤 지식재산(IP) 제휴 사업도 확대한다.
김태영 웹젠 대표는 “흥행 가능성이 높은 사업에 역량을 집중하면서 게임 소싱과 신사업 확대, 글로벌 시장 준비 등 수익을 다변화하는 노력을 함께 하고 있다”면서 “올해도 우수 인재확보 및 전문성 제고, 리스크 관리 등 회사의 기초 성장기반을 더욱 공고히 다져가겠다”고 말했다.
<이대호 기자>ldhdd@ddaily.co.kr
밈 코인 투자 플랫폼 GMGN… "블록체인 기술 기반 밈 토큰 거래 혁신 패러다임 구축"
2024-12-18 17:50:02혁신 3D 스트리밍 프로젝트 마와리(Mawari), 탈중앙화로 공간 컴퓨팅과 XR의 미래 모색
2024-12-18 17:45:34"멀티 SaaS 시대가 왔다" 소프트캠프, 제로트러스트 기반 보안 전략 속도
2024-12-18 17:44:02[DD퇴근길] 구글 '제미나이', 韓 협업툴 공략법은…'요기요', 이유있는 흑자 전환
2024-12-18 17:42:1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