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지털데일리 신현석기자] 27일 빅데이터 플랫폼 제공 기업인 맵알테크놀로지스(www.mapr.com 지사장 이진구)가 ‘맵알 에코시스템 팩(MEP)’의 최신 버전(3.0)을 출시했다.
맵알은 이번 MEP3.0을 통하여 아파치 드릴(Apache Drill), 스파크(Spark), 하이브(Hive), 미리어드(Myriad) 등과 같은 에코시스템을 통합 제공한다.
MEP는 광범위한 오픈소스 에코시스템 프로젝트로, 맵알 단일 데이터 플랫폼에서 빅데이터 애플리케이션을 구동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MEP 3.0 버전은 스파크의 강화된 보안 기능, MapR-DB 및 H베이스를 위한 새로운 스파크 커넥터, 드릴을 통한 주요 기능과 통합 기능, 하이브의 향상된 속도를 제공한다.
윌 오찬다레나 맵알테크놀러지스 제품관리부문 수석디렉터는 “스파크 및 드릴의 도입 사례가 전 세계 기업에서 빠른 속도로 증가하고 있다”며 “맵알은 MEP업데이트를 통해 에코시스템들이 운영환경에서도 쉽게 적용할 수 있도록 주기적인 업데이트를 통해 제공되고 있으며 고객들이 단일 데이터 플랫폼의 신뢰성, 확장성 및 성능을 활용해 오픈소스 혁신을 통한 혜택을 즉시 얻을 수 있다”고 말했다.
맵알 에코시스템 팩은 서로 다른 다양한 오픈소스 커뮤니티 프로젝트의 솔루션들을 쉽게 적용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또한 오픈소스 솔루션들의 버전 변화에도 쉽게 업데이트 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