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융IT

세넷시스템즈, MFT솔루션 ‘이지게이터 V3.3’ GS 인증 획득

박기록
[디지털데일리 박기록기자] 세넷시스템즈(대표 김영식, 이상수)의 MFT솔루션인 ‘이지게이터(Ez-GATOR) V3.3’이 공인 소프트웨어 품질인증(GS)을 획득해 보다 폭넓은 금융권 시장 공략의 발판을 마련했다.   

회사측에 따르면, ‘Ez-GATOR’는 MFT(Managed File Transfer) 및 시큐어 FTP 제품으로 신한ㆍ경남ㆍ광주ㆍ전북은행 신시스템에서 사용중이다. 우리은행과 KDB산업은행도 차세대시스템 구축 프로젝트에 도입해 EAI나 EIMS(Enterprise Interface Management System)에서 대용량은 물론 다량의 파일 전송 솔루션으로 자리하고 있다.

세넷시스템즈 김영식 대표는 “이지게이터가 V2.0에 이어 V3.3이 다시 GS 인증을 획득함으로써 세넷시스템즈의 자체 기술력을 평가받은 것은 물론, 외국 제품과 대등한 위치에서 경쟁하는 계기가 됐다”고 밝혔다.

특히 이지게이터(Ez-GATOR)는 개인정보보호법에 따른 고유식별정보가 포함된 자료의 안전한 송ㆍ수신은 물론 기업의 모든 자료 송ㆍ수신에 대한 통합관리 솔루션으로 적용ㆍ확대될 것으로 보인다. 

또한 예약 전송, 동기ㆍ비동기 전송, 이벤트 기반 표준 OTP 알고리즘 적용, 파일 전송 시 최소한의 리소스 사용, 송ㆍ수신 후속 작업 실행 및 추적기능 등, EAI에서 제공하지 않는 기능을 지원함으로써 MFT의 고유 영역을 안정되게 지켜가고 있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박기록 기자>rock@ddaily.co.kr
박기록
rock@ddaily.co.kr
기자의 전체기사 보기 기자의 전체기사 보기
디지털데일리가 직접 편집한 뉴스 채널